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참여하는 ‘장애인고용네트워크 다온’(이하 다온)이 지난 6월 12일(수) ‘2024년 직업 지원사업 및 진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장애인고용네트워크 다온이 ‘2024년 직업지원사업 & 진로설명회’를 개최했다 다온은 서울에서 직업 재활사업을 수행하는 12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장애인의 취업을 통한 경제 자립을 목표로 연합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 학생이 디지털 기술 혁신에 따른 미래형 장애인 일자리 전망에 대한 정보와 다온 소속 기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직업 지원 서비스를 알아보는 기회가 됐다.
각 기관은 장애 학생이 취업을 통해 경제 자립과 사회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고,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네트워크 연합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견고히 했다.
올 하반기에는 연합 취업자 자조모임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정보 교류 및 직장생활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연합 사업주 간담회를 추진해 장애인 고용 사업체와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다온의 참여기관은 아래와 같다.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다운복지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초구립한우리정보문화센터 △성민복지관 △성북장애인복지관 △송파구장애인직업재활지원센터 △원광장애인종합복지관 △하상장애인복지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산하기관으로, 당사자 주의에 기반해 1998년 2월 개관해 서울 동북부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영석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나눔과 소통의 ‘더 봄’ 갤러리 오픈식 개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4월 26일 오전 새로운 문화 공간인 나눔과 소통의 ‘더 봄’ 갤러리 오픈식을 개최했다. ‘더 봄’은 ‘모든 것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다’라는 의미와 함께 ‘봄과 같은 따뜻함’을 동시에 담아내고자 한 명칭이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현판 제막식, 갤러리명 공모시상식, 하... 4월 29일 09:21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나눔과 소통의 ‘더 봄’ 갤러리 개장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신연화 관장)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4월 26일 나눔과 소통의 ‘더 봄’ 갤러리를 개장한다. 갤러리 개장식은 4월 26일 오전 10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되며, 이를 기념해 4월 26일~5월 10일 2주간 창단 14년 차를 맞은 복지관 소속 미술 ... 4월 24일 09:54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직업교육 사회 장애인 행사 서울 서울시립북부장애...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