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Z세대에게 주목받는 코치, 비결은 그들과의 ‘힙’한 소통

· 등록일 2024-06-17 11:13

· 업데이트일 2024-06-18 00:00:26

서울--(뉴스와이어)--코치의 ‘태비백’ 시리즈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Z세대 잇백’으로 자리 잡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코치는 ‘효도템’으로 엄마들이 매는 가방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이제는 ‘Gen Z (Z 세대)를 위한 새로운 잇(it) 브랜드’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자료 출처: 태피스트리 코치의 인기는 매출 변화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32억2570만달러(한화 4조4046억)였던 코치 글로벌의 매출은 4년 사이 49억6040만달러(한화 6조7773억)로 약 155%나 증가했다.

코치의 주요 고객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어니스트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25세 미만 소비자들이 코치에 사용한 비용은 전년 대비 10%나 늘었다. 코치는 이러한 흐름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 25년까지 매출을 57억달러(한화 7조7833억)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코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레트로 유행과 맞물려 Y2K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일어나기 시작했다. 코치는 지난 2022년, 1970년대 제품들을 재해석한 태비백을 선보였는데, 이 태비백이 MZ세대의 ‘잇백(it Bag)’으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패딩 재질의 소재를 사용해 베개처럼 푹신하다는 뜻을 가진 ‘필로우 태비백’은 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봄 출시된 ‘퀼팅 태비백’ 또한 많은 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에는 코치 관련 영상 중 ‘My first luxury bag (마이 퍼스트 럭셔리 백)’의 제목으로 올라오는 숏폼이 많아졌으며,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생애 첫 명품 백으로 코치 가방을 사는 게 유행이 됐다. 2023년 미국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가 Z세대 9000명을 조사한 결과, 선호하는 가방 브랜드 1위로 코치(19%)가 꼽히기도 했다.

이러한 변화는 코치가 ‘릴 나스 엑스’, ‘이영지’ 등 국가별로 Z세대에게 핫한 인물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함에 따라 더욱 강해졌다. 국내외 Z세대로부터 ‘힙한 브랜드’, ‘트렌디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더해진 것이다.

국내에서는 메가 패션 유튜버 ‘앨리스펑크’가 소개한 ‘코치’ 관련 영상이 조회수 10만 뷰를 기록했다. 영상 내 ‘코치가 점점 트렌디한 감각의 제품을 출시해 눈길이 간다’, ‘하나 갖고 싶다’, ‘코치 점점 힙해진다’ 등의 다양한 소비자 댓글도 발생했다.

이러한 추세에 이어 코치 코리아는 지난 4월 요즘 Z세대가 가장 많이 찾는 성수동 메인거리에 팝업을 진행했다. 팝업 운영 당시 ‘코치 성수 팝업’은 ‘성수동에서 꼭 가 봐야 할 팝업’으로 소개되며 인증샷 명소로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2024년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등 국내 Z세대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코치 코리아 리미티드 소개

코치는 1941년 뉴욕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패션 회사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의 비전과 뉴욕의 포용적이고 용기 있는 정신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아름다운 것들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제작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 코치는 주식회사 태피스트리(Tapestry, Inc.)의 브랜드로, 태피스트리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상장사이다.

연락처 코치 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김연미 과장
02-788-7348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코치 코리아 리미티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코치 코리아 리미티드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이영지, 코치가 특별 제작한 커스텀 의상 입고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무대에 올라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가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가 디자인한 커스텀 의상을 입고 지난 5월 31일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에서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영지가 이번 무대에서 선보인 의상은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무대에 오르는 ... 6월 4일 10:16 코치,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와 함께한 ‘FIND YOUR COURAGE’ 캠페인 세 번째 챕터 영상 공개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15일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와 함께한 ‘파인드 유어 커리지(FIND YOUR COURAGE)’ 캠페인의 세 번째 챕터인 ‘컬러풀 월드(Colorful World)’ 영상을 공개했다. ‘파인드 유어 커리지’는 지난 2월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첫 번째 챕터 영상 공개와 함께 론칭... 3월 15일 11:25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의류와 잡화 실적 서울 코치 코리아 리미티드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10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을 오픈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종별 배출시설...
에스포, 핀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공지능(AI)/머신 러닝(ML) 기능과 다중 클라우드 확장성을 갖춘 5G 디지털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BSS)의 시장 공급을 선도하는 테크노트리(Tecnotree)는 전 세계 70개국 90여 통신 고객사를 보유하고 10억명이 넘는 가입자로 구성된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 테크노트리는...
페어팩스, 버지니아--(뉴스와이어)--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가 매년 70여 개 국가와 지역의 기관에서 후보자들을 모집하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인 ‘제21회 연례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의 공모를 개시했다. ...
서울--(뉴스와이어)--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우루소데옥시콜산)가 위 절제술을 받은 위암 환자들에게 생기기 쉬운 담석 형성을 막아준다는 사실이 국제 학회를 통해 공개됐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21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2024 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이하 DDW)’ 현장에서...
서울--(뉴스와이어)--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
인천--(뉴스와이어)--피엘코리아무역은 25일 오후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쿠팡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엘코리아무역이 25일 저녁 10시부터 마이해린의 ‘나노 콜라겐 플러스 5500’을 37% 할인가에 득템할 수 있는 쿠팡라이브를...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