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클리오, 2024년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 영업이익도 63% 성장

· 등록일 2024-05-10 10:39

· 업데이트일 2024-05-11 00:01:32

서울--(뉴스와이어)--클리오는 2024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한 930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63% 늘어난 8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 최대 분기 매출인 2023년 4분기 897억원의 기록을 경신함과 동시에, 2021년 2분기부터 12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이 성장한 것이라 더욱 뜻깊다.

클리오 CI 클리오 사옥 전경 클리오는 국내 및 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4년 1분기 국내 매출의 56% 비중을 차지하는 H&B 채널 매출은 내수 성장 및 인바운드 관광객 유입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특히 H&B 채널 내에서 구달, 더마토리의 기초 브랜드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국내 디지털 채널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10% 늘어났다. 각 디지털 채널별로 세분화된 소비자 타깃을 공략한 전용 제품과 마케팅이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었다. 국내 홈쇼핑 채널도 클리오 마그넷 팩트의 방송 호조가 이어지며 전년동기 대비 11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전개하는 자회사 클리오라이프케어 매출도 이너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전년동기 대비 55%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또한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건실한 경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북미 매출은 구달 청귤비타C잡티라인 세럼의 인기가 크림까지 확대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4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일본 매출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채널 성장이 두드러지며 전년동기 대비 15% 늘어났고, 중국 또한 클리오 아이팔레트가 카테고리 킬러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전년동기 대비 50%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동남아는 베트남, 싱가포르 등 주요국 중심으로 129%의 고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클리오는 기초 화장품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유통채널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도 성공했다. 실제로 2023년 1분기 영업이익률은 7.0%였으나, 2024년 1분기에는 9.2%로 높아졌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올해 클리오는 매 분기 성장 그래프를 그리며 전진함과 동시에 글로벌 커버리지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글로벌 소비자 수요에 적중하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 주주 여러분의 신뢰에 보답하고, 명실상부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리오는 2023년에 역대 최대 매출인 3306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일본 현지 핵심 벤더업체를 인수하고 일본법인으로 클리오재팬 설립을 공식화 했다. 이러한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클리오는 국내 H&B에서 색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오프라인 채널의 VMD (Visual Merchandising)를 강화하고,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효율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체계를 구축해 내실경영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리오 소개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연락처 클리오
전략기획팀
최지온 과장
02-2078-1813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클리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클리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클리오, 일본 핵심 벤더업체 인수 통해 글로벌 신성장동력 확보 클리오가 일본 현지 벤더업체를 인수하며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했다. 클리오는 19일 일본의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총 두 개사의 지분 100%를 9.3억엔(한화 약 83억원)에 인수했다고 한국거래소에 공시했다. 두원은 2013년부터 페리페라 브랜드를 시작... 4월 19일 11:30 클리오, 미국 아마존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매출 달성 클리오가 2022년 11월에 미국 아마존에서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전년 대비 8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도 전년 대비 10배 성장을 기록한 이후, 이번에도 역대 최대 프로모션 매출 신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페리페라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이... 2022년 12월 2일 11: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화장품 실적 서울 클리오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19시 기준
스킬맨,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매출 기준 세계 최대의 순수 소비자 건강 회사인 켄뷰(Kenvue Inc.)(뉴욕증권거래소: KVUE)는 뉴욕에서 열리는 모건스탠리 글로벌 소비자 콘퍼런스 2023(Morgan Stanley’s Global Consumer & Retail Conference 2023)에 참가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최고 경영자 겸...
CHICAGO--(Business Wire / Korea Newswire)--NielsenIQ (NIQ), the world’s leading consumer intelligence company, has released its second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Progress Report detailing the Company’s ESG priorities, how it embeds inclusive, sustainable principles...
대전--(뉴스와이어)--레이저 및 에너지 기반 메디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종원·김정현) 이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COSMOPROF ASIA 2023)에 참여했다. 코스모 프로프는 이탈리아, 볼로냐, 미국 라스베이거스 미용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미용...
서울--(뉴스와이어)--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국내 물류센터에 셀러들의 상품을 위탁받아 일괄 물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Korea Fulfilled by Shopee, 이하 K-FBS)’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NYSE: MS)가 오늘 북미 및 유럽·중동·아프리카(EMEA)의 23개 기업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한다. 코호트 회사는 300명 이상의 투자자와 잠재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및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5개월...
서울--(뉴스와이어)--보도자료 배포 플랫폼 뉴스와이어를 운영하는 코리아뉴스와이어(대표이사 신동호)가 본사를 중구 서소문로 배재정동빌딩으로 이전했다고 17일 밝혔다. 뉴스와이어가 사무실을 이전한 배재정동빌딩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