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애니프레임은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곡면 형태의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140장을 이용해 스마트TV에 맞춰 변화하는 webOS 미디어터널을 연출했다.
CES 2024 LG webOS 미디어터널 유튜브 영상 CES 2024 LG전시관에 설치된 webOS 미디어터널 글로벌 파트너사 콘텐츠.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애플TV+ ‘마스터즈 오브 디에어’, 파라마운트 ‘디스커버리’, 디즈니+ ‘인어공주’, 넷플릭스 ‘레벨문’ 글로벌 파트너사 콘텐츠.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마존프라임 ‘힘의 반지’, 인기 게임 ‘그리드’, ‘철권’, ‘세리에A’ 관람객들이 CES 2024 LG전시관에 설치된 webOS 미디어터널을 관람하고 있다 관람객들이 CES 2024 LG전시관에 설치된 webOS 미디어터널을 관람하고 있다 LG전자의 스마트TV 플랫폼 webOS 사업 비전인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경험을 제시하고, 이 경험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의 ‘싱크 투 유, 오픈 투 올(Sync to You, Open to All)’을 담기 위해 애니프레임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웹OS의 파트너사인 애플TV+, 아마존프라임, 파라마운트, 넷플릭스, 디즈니+와 긴밀하게 협업했다. 애니프레임은 55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대를 터널처럼 구성해 중앙에 배치된 스마트TV와 함께 연동하는 해상도 약 18K, 터널 해상도 1만7280×1만5360, 전면해상도 6480×5760 영상을 제작, 8.1ch 입체사운드의 실감형 콘텐츠로 관람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하는 듯한 환상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터널 속 각각의 디스플레이가 영화, 음악, 게임 등 수많은 webOS 콘텐츠 속성에 따라 변화하는 영상을 선보이며 관람객이 마치 콘텐츠 세상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했다. 애니프레임은 이를 통해 압도적인 화질로 확대된 콘텐츠 서비스를 확장된 미디어터널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소통 공간을 형성해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감동을 전했다.
애니프레임은 미디어터널 경험이 다수 있으며, 기술개발에 발맞춰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노하우를 쌓아왔다. 애니프레임의 LG webOS 미디어터널 작품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니프레임 소개
애니프레임은 미디어아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 미디어를 통해 공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회사다. 4K, 8K의 TV 화질 영상뿐 아니라 3D 영상, 써클비전, 인터랙티브 콘텐츠, 가상 전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최신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해왔다. 대표적으로 세계 3대 전시인 CES, IFA, MWC에 꾸준히 참여하며 국내 전시 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왔다.
웹사이트: http://www.aniframe.com 연락처 애니프레임
이창익 PD
02-517-4288
이메일 보내기
소셜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애니프레임 배포 분야 기술 가전 문화 미술 전시 서울 CES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