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 최윤택)은 12월 28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10월부터 2개월 동안 진행한 인권영향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인권영향평가 보고회 개최 세종교육원(책임연구원 김재원)이 진행한 재단 인권영향평가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국가인권위원회, 2018)’에 제시된 세계 기준의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인권경영을 통해 재단 구성원의 인권의식 향상과 청소년, 지역사회 등 군포시의 인권문화 확산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한 인권영향평가는 재단의 인권경영 실행계획에 따라 인권영향평가 체크리스트 개발, 기관운영 및 주요사업의 인권영향평가 그리고 인권경영체계 개선을 과업범위로 진행했다.
최윤택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인권경영은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권 친화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우리 재단이 인권경영의 실천의무 이행과 인권침해 피해자에 대한 구제절차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출범 4년 차를 맞고 있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여전히 성장 중에 있으며, 오늘 인권영향평가를 기반으로 향후 2년 동안 위원님들과 함께 재단의 인권경영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총 7명으로 구성될 제2기 인권경영위원회 위원 위촉식도 병행해 진행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소개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내에서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정책 및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집행하는 기관이다. 또한 위탁된 청소년 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해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단체는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항상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pyf.or.kr 연락처 군포시청소년재단
사무국
김수영 대리
031-390-145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 배포 분야 교육 중등교육 사회 사회복지 행사 인천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