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일 2023-12-07 11:24
· 업데이트일 2023-12-07 13:46: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조선 팰리스호텔에서 30여명의 국내 주요 디지털 기업들의 경영진들을 초청해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이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 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디지털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디지털 시장 전망을 공유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서밋을 진행하고 있다. 10월에는 씨티 아태지역본부와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내 주요 디지털 회사의 창업자/대표/임원진 등 100여명의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아태지역 디지털 리더스 서밋’을 개최한 바 있다.
6일 개최된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 2023’ 행사에는 클레온 강지수 공동창업자와 마스터카드 이원웅 이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최동철 M&A팀 팀장,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김영민 이사가 주요 발표자로 참여했다.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 클레온의 강지수 공동창업자는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산업 및 인공지능(AI) 시대의 위기와 기회’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마스터카드 이원웅 이사는 한국씨티은행이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하고 현재 디지털 시장에서 결제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가상 카드 서비스(VCA)’에 대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최동철 팀장은 ‘디지털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기업 인수합병(M&A)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비즈니스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김영민 이사는 ‘스타트업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국내외 투자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씨티은행에서는 김석현 커머셜 캐시 세일즈 팀장이 디지털 기업고객의 창업부터 해외 진출 및 상장까지, 기업의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티의 글로벌 뱅킹 서비스를 소개해 디지털 기업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리아 디지털 리더스 서밋이 우수한 기술을 가진 국내 디지털 기업고객들이 세계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씨티은행은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다양한 기업고객들에게 선진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김정륜
02-3455-23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씨티은행 배포 분야 경제 기업 경영 금융 은행 행사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