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표창을 수상했다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들이 촬영하고 있다 조희진 센터장은 모범청소년 지도 부문의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 동작구 자랑스러운 구민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여성가족부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전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상황과 지원서비스 결과를 확인하는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 조성 △사업 인프라 △센터 운영 성과 및 사례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내실 있는 센터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동작구 청소년 심리건강 플랫폼으로써 상담복지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자 한 노력과 동작구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한 우수사례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최우수센터(S등급)에 선정됐다. 특히 S등급 선정 기관 중에서도 총점이 높은 기관에 수여되는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분야’ 유공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장관 표창을 수여받는 기쁨을 누렸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동작구에서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2010년 개소 이래로 동작구 청소년을 위한 상담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동작구의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는 허브기관으로써 복지심의위원회 및 실무위원회, 학교지원단, 1388청소년지원단을 운영해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 및 민간자원이 협력하는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강화해 나가고 있다.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해 개인상담, 심리검사뿐만 아니라 집단상담, 예방교육, 멘토링, 가족기능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고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및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 및 연구사업도 지속해 동작구 청소년을 위한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조희진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그동안 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해 온 과정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사회적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동작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동작구로부터 위탁받아 서울가톨릭청소년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2월 개소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예방교육·자립지원 등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이다. 동작구 청소년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진실된 마음으로 동반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jyc1388.or.kr/ 연락처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지원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포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사회 복지 수상/선정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