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의 브랜드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이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커머스&소비자 - 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이로써 예스24는 광고·마케팅 어워드 4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 지난 2023년 예스24 창립 24주년을 맞아 기획된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은 eBook 리더기 ‘크레마 모티프’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예스24와 광고대행사 스튜디오좋이 함께 참여했다.
예스24와 스튜디오좋은 미디어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책에 대한 관심을 다시 일깨우겠다는 목표로, 동화 ‘피터팬’과 예스24 오리지널 콘텐츠 ‘호’의 문장에서 시작된 여덟 가지 이야기를 광고에 담아내 책에서 시작된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전했다.
해당 영상은 주요 방송 채널과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에서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캠페인 집행 이후 △‘크레마 모티프’ 역대 크레마 시리즈 중 최다 예약 판매 기록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 가입자 수 27% 증가 △예스24 MUV (월간 순방문자 수) 전년 대비 최대 84% 증가 등의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온라인영상 시리즈’ 대상과 ‘TV영상 시리즈’ 동상, ‘서울영상광고제 2023’의 ‘TV 광고’ 부문 동상에 이은 네 번째 성과로, 읽는 행위의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예스24 브랜드마케팅팀 강지연 팀장은 “오직 책으로만 펼칠 수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 국내 대표 서점으로서 정체성을 나타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독서의 동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캠페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는 1968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마케팅 시상식 ‘에피 어워드(Effie Awards)’의 국내 마케팅 캠페인 대상 시상식이다. 2014년부터 시작돼 국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달성 기여도를 ‘캠페인 성과’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예스24 창립 24주년 캠페인 읽는 당신에게 상상의 우주를: https://www.youtube.com/watch?v=NVByyGbqXrs&t=1s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리앤컴
김세연 AE
070-5151-24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YES24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YES24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독서모임’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예스24가 독서 커뮤니티 사락 내 ‘독서모임’ 서비스를 론칭하고,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서모임’은 예스24 사락에서 개설과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 모임과 작가 모임 두 가지 형태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누구나 간편하게 개설 가능하고, 국내 대표 서점 예스24만의 섭외력과 공신력으... 8월 22일 10:40 예스24, 신학기 맞이 eBook 단독 할인 프로모션 진행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대학생 신학기를 맞아 한빛아카데미와 손잡고 eBook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실시한다. 2학기 개강을 앞두고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 이용 학습이 잦은 대학생들을 위해 이공계·경제경영 대학교재 전문 출판사 한빛아카데미의 eBook을 예스24 단독 최저가로 제공한다. 우... 8월 20일 13: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경제 광고와 마케팅 문화 출판 수상 서울 YES24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