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샘표 완두 간장·김치앳홈,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회 ‘혁신 제품’ 우선 선정

· 등록일 2024-08-26 10:45

· 업데이트일 2024-08-27 00:01:54

서울--(뉴스와이어)--우리맛연구중심 샘표의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 비건’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식품박람회(SIAL Paris, 이하 시알 파리)의 ‘혁신 제품(SIAL INNOVATION PARIS 2024 SELECTION)’으로 우선 선정됐다.

샘표 완두 간장·김치앳홈,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회 ‘혁신 제품’ 우선 선정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시알 파리는 전 세계 7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40만 개 제품이 전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무역 박람회다. 본 행사를 앞두고 식품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소비자와 산업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심사해 올해의 혁신 제품을 우선 선정한 가운데, 샘표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 비건이 업계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샘표는 K-푸드가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기 전부터 해외 유명 박람회에서 한식의 근간이 되는 콩 발효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요리에센스 연두는 특유의 진한 색이나 강한 향 없이 다양한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고, 100% 순식물성임에도 고기를 넣은 것처럼 감칠맛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셰프들에게 ‘매직소스’라는 찬사를 받으며,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2020 미국 식음료 어워즈(FABI Awards)’ 등 세계 유수의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연두를 계기로 콩발효 맛내기 기술을 발전시킨 샘표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현지 식문화 연구를 더 해 2022년 대두 알레르기가 있는 해외 소비자도 한국 고유의 감칠맛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완두 간장’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연구개발(R&D) 역량을 입증했다.

샘표 완두 간장은 대두 대신 완두콩에 샘표만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알레르기 걱정 없이 한국 간장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맛이 부드럽고 색이 진하지 않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글루텐 프리(Gluten free), 비건(Vegan), 논지엠오(Non-GMO, 비유전자변형)로 글로벌 푸드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완두 간장은 지난해 독일 쾰른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2023’에서 ‘혁신 제품(Anuga Taste Innovation Show Winner)’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완두 간장과 함께 혁신 제품에 이름을 올린 김치앳홈(Kimchi@Home)은 별도의 양념 없이 신선한 제철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글로벌 버전이다. 콜라비, 로메인, 양배추 등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와 잘 어울리면서 고춧가루를 스틱포 형태로 추가해 소비자가 김치의 매운 정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정통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김치앳홈 클래식’과 식물성 재료로만 맛을 낸 ‘김치앳홈 비건’ 2종으로, 각 키트는 양념 1팩과 고춧가루 스틱 2포로 구성돼 있다.

샘표는 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기업과 제품에 주목하는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회에서 샘표 완두 간장과 김치앳홈이 혁신 제품으로 우선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샘표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여러 식품기업 제품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K-푸드의 위상을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샘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샘표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샘표 ‘즐겁게 요리해요’ 온라인 쿠킹클래스 참가자 모집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확대 운영한다.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는 서툴지만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부터 매일 뭘 해 먹을지 고민하는 ... 8월 26일 09:50 샘표, 창립 78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창립 78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신념을 지키며 한국 식문화를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대한민국 간장 시장을 선도하는 1등 기업으로서... 8월 19일 09:26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식품 음료 수상 서울 샘표 프랑스 국제 식품박람...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7 0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신희영, 이하 KMDP)는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과 조혈모세포 이식 홍보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9일 오전 인천 연수구 소재 재외동포청 대회의실에서 이뤄졌다. ...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다양한 교육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교육 업계 대표 사업자 디지털대성과 손잡고 ‘대성학원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카드, 학원비 최대 5% 할인되는 ‘대성학원 신한카드’...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나스닥: ADI)는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전용 파운드리인 TSMC와 장기적인 웨이퍼 공급에 관한 특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ADI는 TSMC가 대주주인 일본 구마모토현 소재 자회사 JASM (Japan Advanced Semiconductor Manufacturing, Inc.)으로부터 반도체 제조용 웨이퍼를...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순제, 이하 진흥원)은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의 올 한 해 성과를 돌아보고 활동을 마무리하며 축하와 격려를 위해 ‘2023 생활문화 활성화 성과공유회 - 우리들의 생활문화’를 12월 14일(목)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
서울--(뉴스와이어)--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가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최근 일본 내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으로 공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