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IBK신용정보(대표 서재홍)는 8월 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비전룸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노란우산공제회 소상공인 회원을 위한 미수채권 회수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를 가입한 소상공인 고객(중소기업 협동조합원 포함)이 대상이며, 소상공인이 기업체를 운영하며 발생한 미수채권의 회수업무 및 채권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착수금 면제 및 부가세 환급절차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양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IBK신용정보 대외사업본부 김응수 상무는 “고금리 여파와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재무건전성이 악화되는 추세다. 이에 미수채권 회수 및 채권관리는 당사가 전담하고, 노란우산공제회 소상공인 업체는 고유의 본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고객은 현재 보유중인 미수채권의 회수 및 효율적 관리로 재무건전성 강화와 안정적인 리스크관리가 가능하며, IBK신용정보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상호간 홍보 및 인프라 지원 등 마케팅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기업은행
홍보부 공보팀
김민주 과장
02-3469-27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BK기업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IBK기업은행 보도자료구독하기RSS IBK기업은행-네이버클라우드-혜움랩스, AI 시대 소상공인 경영혁신 위해 맞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8일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 및 혜움랩스(대표 옥형석)와 ‘AI 시대 소상공인 경영혁신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빅테크·AI스타트업과 협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 8월 9일 09:19 IBK기업은행, 2024년 상반기 경영실적 발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9일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0.3% 성장한 1조3942억원, 은행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1조258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전년말 대비 7.1조원(3.0%) 증가한 240.9조원으로, 시장점유율도 23.31%로 ... 7월 29일 16:01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금융 은행과 금융 제휴 서울 IBK기업은행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