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와이어)--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21일 대구 본사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직무대행 진수남), 코가스서비스얼라이언스(대표 정철수), 코가스보안관리(대표 정철수) 등 공사의 3개 자회사와 ‘윤리·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스공사와 자회사가 청렴윤리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함께 되새기고 상호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최됐으며,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을 비롯한 자회사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사는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해 △경영목표 공유 △개방적 소통 강화 △상호 존중과 배려 △윤리·인권 경영 협력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이날 가스공사와 가스기술공사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협약’을 별도로 체결해 정부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중소기업 기술 개발 지원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가스공사와 자회사는 우리나라 천연가스 공급이라는 국가산업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운명 공동체”라며 “가스공사와 자회사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소통을 강화해 상생 발전을 이루어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가스공사는 사내근로복지기금 중 약 9억여 원을 신설 자회사인 코가스서비스얼라이언스와 코가스보안관리에 지원해 자회사 직원들의 복지증진, 생활안정, 대구지역 정착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gas.or.kr 연락처 한국가스공사
언론홍보팀
이예지 과장
053-670-01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가스공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가스공사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가스공사,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75% 개선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9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0조3005억원, 영업이익은 1조3873억원, 당기순이익은 660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판매단가 하락 및 발전용 수요 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5조7570억원 감소한 20조3005억원을 기록했다. 국제유가 하락... 8월 9일 16:0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 결과... 6월 20일 10:5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석유 가스 제휴 대구 경북 한국가스공사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