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대한항공의 별도재무제표 기준 2024년 2분기 실적이 7일 공시를 통해 발표됐다.
대한항공 보잉 787-9 2분기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4조237억원을 기록했다. 계절 변화에 따른 노선별 여객 수요 증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항공 화물 수요를 적극 유치한 결과다. 다만 유류비 단가 상승, 사업량 증가에 따른 인건비 및 유류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
2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2조4446억원을 기록. 중국을 포함한 전 노선의 공급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 수익도 함께 증가함. 또한 미주, 유럽 노선의 상용 및 개인관광 수요 강세가 실적 호조를 함께 견인했다.
2분기 화물사업 매출은 중국발 전자상거래 물량 유치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1조972억원을 기록했다. 반도체, 자동차, 디스플레이 산업 업황 개선으로 안정적인 항공화물 수요 유지 중이다.
3분기 여객사업은 하계 성수기 수요 집중기간 동안 증편 및 부정기 확대 운영 등으로 수익 극대화될 예정이다. 3분기 화물사업은 전자상거래 수요를 전세기 편성 등으로 적극 유치하고 유연한 노선 편성으로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air.com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조성현
02-751-75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한항공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대한항공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대한항공 ‘대한항공카드 Edition2’ 출시 대한항공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대한항공카드 출시 4년 만에 더욱 강력해진 마일리지 적립과 항공 여행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항공카드 Edition2’를 공개했다. ‘대한항공카드 Edition2’는 2020년 4월 대한항공과 현대카드가 제휴해 출시한 ‘대한항공카드’의 새로운 버전이다. 대한항공카드는 국내 ... 7월 3일 09:43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국가서비스대상 2년 연속 수상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가 6월 27일 오전 서울시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7회 국가서비스대상에서 항공멤버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동아일보,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이 후... 6월 28일 09:07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운송 항공사 실적 서울 대한항공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