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가 오는 9월 9일(월) 오후 1시,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년도에 이은 2회차로 진행되며 광양시 소재 2개 복지관(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제2회 광양시 자기권리 주장대회 포스터 자기권리 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를 공개적인 자리에서 주장함으로써 자신감과 더불어 소통 및 사회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발달장애인의 능력과 잠재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광양시에 주소를 둔 성인 발달장애인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6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지역권익옹호팀에 연락하면 된다.
참가자는 총 14명이고, 자기권리 주장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참가자는 시상금과 함께 전라남도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출전권을 부여받는다.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이영재 관장은 “이번 대회가 발달장애인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과 소신 그리고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나누며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고 주도적인 삶을 외칠 수 있는 소통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소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61-913-8811
이메일 보내기
지역권익옹호팀
061-913-2447, 061-913-8828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중마장애인복지관, 포스코와 함께하는 고객 나들이 진행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7월 19일,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230여 명이 경남 사천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 임직원과 함께하는 볼룬투어 프로그램(기아대책, 포스코, 사랑의열매)과 협업해 장애인들의 사회적 참여와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일상생활에서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7월 23일 17:38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 발대식 진행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지난 23일(목)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5000만원을 후원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휠체어 장애인과 노인, 아동,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 5월 24일 16: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장애인 행사 광주 전남 광양시중마장애인...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