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협경제지주와 코레일의 후원으로 지난 7월 25일 중복을 맞이해 대전역에서 ‘2024 복숭아데이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복숭아데이’를 기념해 복숭아 생산 관계자들이 효능보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복숭아데이는 ‘복날 복숭아로 삼복더위를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복숭아 주산지 농협과 농업인들로 구성된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 매년 중복에 기념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도 복숭아 성출하기를 맞아 ‘올 여름엔 피치해!’라는 슬로건 아래 대전역을 찾은 시민들에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복숭아를 제공하며 국산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현장에서는 복숭아 라떼, 복숭아 얼그레이 마리네이드, 복숭아 오픈 샌드위치, 복숭아 그릭 요거트, 복숭아 타르트 등 복숭아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레시피 카드를 배포해 복숭아 요리 대중화에 기여했다.
복숭아는 예로부터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과일로, 동양의 무릉도원에서 신선이 먹는 선과(仙果)로 여겨져 왔을 정도로 그 탁월한 맛과 영양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과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이준성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복숭아의 맛과 효능을 알게 돼 무더운 여름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복숭아를 더욱 즐겨 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소개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자조금의 조성과 운용을 통한 복숭아의 자율적 수급조절 및 판매촉진 도모, 회원 간의 상호협력 및 정보교환으로 복숭아 생산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복숭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2008년 2월 4일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연락처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강재욱 차장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국산 복숭아 경쟁력 강화 워크숍’ 및 ‘2019복숭아데이’ 행사 성황리에 종료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권태화, 음성 감곡농협 조합장)가 8월 2일부터 3일, 대천 웨스토피아리조트에서 ‘국산복숭아 경쟁력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고, 8월 3일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소비촉진을 위한 ‘2019복숭아데이’ 행사를 열었다. 8월 2일에 진행된 ‘국산복... 2019년 8월 7일 10:50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 2019 복숭아데이 및 워크숍 행사 개최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해 8월 3일 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농협 임직원 및 농업인 200여 명이 모여 복숭아 생산·유통 관련 교육 및 특강을 진행하고, 복숭아 산업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생산 유통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다. 복숭아데이 당일인 8월 3일... 2019년 7월 25일 09: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식품 음료 산업 농업 판촉 서울 한국복숭아생산자...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