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 2024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 등록일 2024-07-25 10:53

· 업데이트일 2024-07-26 00:02:47

인천--(뉴스와이어)--포스코인터내셔널이(사장 이계인) 25일 공시를 통해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본사 전경 이번 2분기 경영실적은 △매출 8조2823억원(직전 분기 대비 6.7%↑) △영업이익 3497억원(31.8%↑), △영업이익률 4.2%(0.8%pt ↑)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IFRS 연결기준)

이번 2분기 영업이익은 에너지사업 실적 호조 영향으로 시장 평균 전망치(컨센서스)인 2792억원을 25% 상회하며 2분기 연속 시장 예측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이와 함께 영업이익률은 4.2%를 달성하며 작년 동기의 역대 최고 영업이익률 4.0%를 재갱신했다.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16조428억원, 영업이익 6151억원을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간 영업이익 1조원 이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재무건전성도 한층 더 강화됐다. 2분기 차입금은 5조8755억원, 순차입금비율은 71%로, 차입금을 지속 상환하며 전년 대비 각각 4996억원, 8.9%pt 경감시켰다. 이를 통해 상각전 영업이익(EBITDA) 4842억원을 기반으로 투자재원으로 활용 가능한 현금흐름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실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에너지 사업에서는 199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특히 해외 가스전의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수익이 대폭 확대됐다. 발전사업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발전 이용률이 크게 개선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소재 사업 부문에서는 철강 및 친환경 분야 등을 포함하여 147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원자재 시황 악화와 전기차 시장의 제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차 부품 △팜 사업 △2차전지소재 △고기능 철강소재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여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어 나갔다.

또한 구동모터코아 사업은 전기차 수요 부진에 따른 인도 지연으로 영향을 받았지만 글로벌 43만대분 제품을 판매하며 81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하반기에도 지정학적 리스크, 원자재 가격 하락, 제품 수요 부진 등 불안정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에너지와 소재 등 전략사업과 신사업을 균형 있게 추진하여 미래 성장기반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해외에서 심해 천연가스전을 탐사, 개발, 생산, 판매할 수 있는 독보적인 E&P 역량을 바탕으로 전 밸류체인을 꾸준히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에너지 자회사 세넥스에너지는 호주 연방정부의 환경승인 통과로 ‘2025년 3배 증산’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의 신규 탐사도 안정적으로 진행 중이다.

터미널 사업은 광양 제1 LNG터미널의 종합준공과 제2 LNG터미널 신축을 통해 저장용량을 꾸준히 확대함과 동시에, 신시장인 선박 시운전 및 벙커링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구동모터코아 사업은 전기차 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생산 인프라를 확대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올해 2분기에만 270만대를 추가 수주하며 이미 2030년까지 확보된 수주 물량만 총 2836만 대로 집계된다.

올해 가동을 시작한 멕시코 공장은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용 제품 생산과 수주에 집중하고 있으며, 내년 중순 완공 예정인 폴란드 공장을 거점으로 현대기아차의 유럽 현지 전기차 수요에도 적극 대응키로 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intl.com/kor/ 연락처 포스코인터내셔널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김우현 과장
02-3457-2090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포스코인터내셔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제1 LNG터미널 종합준공 포스코인터내셔널이 9일 광양 제1 LNG터미널(이하 광양1터미널)을 종합준공했다. 이는 2002년 착공해 탱크 #1호기가 2005년 가동을 시작한 이후 약 20년 간 총 1조450억원의 투자가 집행된 대규모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였다. 이날 광양에서 거행된 터미널 준공식에는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박창환 ... 7월 9일 08:59 포스코인터내셔널, 전문무역상사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포스코인터내셔널(사장 이계인)이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전문무역상사의 날’ 행사에서 해외시장 확장을 통한 국익 창출과 중소·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대기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문무역상사’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 7월 5일 14:5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산업 전기설비 실적 인천 경기 포스코인터내셔널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3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미쉐린은 최근 미 항공우주국(NASA)의 유인 달 탐사 프로그램 ‘아르테미스’에 함께 참여해 유·무인 겸용 월면차(LTV, Lunar Terrain Vehicle)를 위한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터스포츠를 통한...
베오그라드, 세르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Quectel)과 LoRaWAN®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더 싱스 인더스트리스(The Things Industries)는 퀙텔 KG200Z LoRaWAN 모듈에 ‘웍스 위드 더 싱스 스택(Works with The Things Stack)’ 및...
서울--(뉴스와이어)--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고 권위있는 평가기관이다. 평가등급은...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의류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리더인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오늘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스트레치 데님을 위한 혁명적이고 새로운 타깃 쉐이핑...
성남--(뉴스와이어)--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공동주택 및 건물의 노후 지역난방 설비 개선을 통해 국가 에너지 이용 효율 제고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위해 앞장선다. 한난은 3월 1일(금)부터 2024년도 효율향상 지원사업(에너지효율향상 의무화제도[1] 관련...
뇌샤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시모(Masimo)(나스닥: MASI)가 ‘마취학회지(Journal of Anesthesia)’에 게재된 후향적 연구 결과를 오늘 발표했다. 이 연구에서 한국 서울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방유정 박사와 동료들은 일측폐 환기(one-lung ventilation, OLV) 시 비심장 흉부 수술을 받은...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