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제네시스,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아트 파트너십 체결

· 등록일 2024-07-24 09:12

· 업데이트일 2024-07-25 00:00:49

서울--(뉴스와이어)--제네시스가 지난 23일(화, 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과 5년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감과 경험을 제공하는 아트 파트너십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전경 이번 협업은 창의적인 방식으로 글로벌 관객들과 적극 소통하고자 하는 제네시스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공통된 지향점을 바탕으로 성사됐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제네시스는 미술관 정면 파사드에 세계적인 작가들의 설치 작품을 전시하는 ‘더 제네시스 파사드 커미션(The Genesis Facade Commission)’을 후원할 계획이다.

1870년 개관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로, 전 세계 5000년 예술사가 담긴 작품 수만 점을 소장하고 있어 매년 700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더 파사드 커미션’은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대표적 현대미술 전시 시리즈로 완게치 무투(Wangechi Mutu), 캐롤 보브(Carol Bove), 휴 로크(Hew Locke), 나이리 바그라미안(Nairy Baghramian)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 바 있다.

‘더 제네시스 파사드 커미션’의 첫 번째 전시는 오는 9월 12일부터 내년 5월 27일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세계적 현대미술 작가인 ‘이불’의 새로운 대규모 설치 작품 4점이 전시된다.

‘이불’은 1980년대 후반부터 조각과 회화, 영상,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인류의 유토피아를 향한 열망과 기술 발전의 명암, 분단 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네시스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세계를 가진 여러 작가를 소개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심도 있는 영감과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제네시스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예술 후원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커뮤니티의 일원이 돼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계적으로 존경받는 창작자들의 비전을 세상에 알리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장 겸 CEO 맥스 홀라인(Max Hollein)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파사드는 미술관에서 매우 상징적이며 접근성이 좋은 전시 공간으로, 오늘날 가장 혁신적인 작가들의 작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제네시스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술관 방문객들뿐만 아니라 도시민들 모두 새로운 전시와 더불어 매년 즐거움과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는 시대를 초월하는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예술 후원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내년 5월에는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 미술관에서 서도호 작가의 ‘더 제네시스 익스비션: 서도호(The Genesis Exhibition: Do Ho Suh)’전을 후원하며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아트 파트너십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커뮤니케이션센터
02-3464-8580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현대자동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현대자동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서 ‘현대 EV 충전 얼라이언스’ 구축 현대자동차가 19일(현지 시간) ‘가이킨도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 쇼 2024’에서 인도네시아 민간 충전 사업자 6개 업체와 ‘현대 EV 충전 얼라이언스(연합체)’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 전기차(EV) 고객은 ‘마이현대’ 앱으로 별도의 회원 가입, 결제 수단 등록 없이 얼라이언스에 소속된 타 업체의 충전 시... 7월 23일 17:19 현대차 무공해 전기버스 일렉시티 타운, 유네스코 세계유산 ‘야쿠시마’서 탄소배출 없이 달린다 현대자동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에 이어 상용차 시장에서도 전기버스 공급을 통해 전동화 전환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는 이달 18일 일본 도쿄의 임페리얼 호텔에서 일본 가고시마현을 중심으로 운수·관광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와사키그룹과 무공해 전기버스 ‘일렉시티 타운(Elec City Town)’ 공급을 내... 7월 23일 11:38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문화 미술 운송 자동차 제휴 서울 현대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1.13 03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 코리아둘레길을 완주한 여행작가의 서해랑길 도보여행기가 출간됐다. 59일간의 서해랑길 도보여행기 1 - 전라도 구간(562쪽) / 59일간의 서해랑길 도보여행기 2 - 충청도·경기도·인천...
홍콩--(뉴스와이어)--9월 26일 개장을 앞둔 도르셋 카이탁(Dorsett Kai Tak)이 럭셔리한 맞춤형 웨딩 패키지를 론칭하며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결혼식 명소로 자리 잡을 준비를 마쳤다. 사진설명: 도르셋...
서울--(뉴스와이어)--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산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번 현금배당 규모는 총 7억1000만원으로 시가배당률은 1.2%이다. 또한 전년도와 같은 차등 배당으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을 제외한...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기아는 11일 형상기억합금을 이용한 스노우 체인 일체형 타이어 기술을 공개했다. 스노우 체인 일체형 타이어 기술 소개 영상 ...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1월 17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한국 시각 1월 18일 오전 3시),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초대장 ...
서울--(뉴스와이어)--현대오토에버가 26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에서 제2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윤구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주주총회 발표문을 통해 현대오토에버는 ‘2024년 현대오토에버는 최고의 기술을 기반으로 대체 불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위해 조직...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