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A세대의 온라인 쇼핑 트렌드: 쇼핑 앱은 ‘쿠팡’

· 등록일 2024-07-15 09:00

· 업데이트일 2024-07-16 00:00:56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6월 14일부터 2024년 6월 2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2024 A세대 온라인 쇼핑 트렌드’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의복을 구매하는 A세대 응답자는 49.7%로, 44.6% 비율을 보인 ‘오프라인’보다 높게 나타났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 ‘오프라인’이 46.9%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은 ‘온라인’으로 구매한다는 비율이 54.7%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성별 간에 선호하는 의복 구매 방법이 다르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이어 ‘온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 42.3%의 응답자가 ‘오픈마켓’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브랜드 앱(19.0%)’과 ‘쇼핑 전용 앱(18.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15.9%)’가 차례로 이었다. ‘오프라인 쇼핑 시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에 대한 질문에는 32.2%의 응답자가 ‘아울렛’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그 뒤를 ‘복합쇼핑몰(22.9%)’, ‘백화점(18.9%)’, ‘대형마트(12.7%)’가 차례로 이었다.

또한 A세대의 67.1%가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이 있다’고 응답했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쇼핑 앱’은 어떤 것인지 묻자, 주관식 설문을 통해 ‘쿠팡’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쇼핑 앱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로는 22.8%의 응답자가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다양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이 모두 21.9%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장점’으로는 ‘시간과 비용의 절약’이 34.0%의 비율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오프라인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29.9%의 비율로 2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의 단점’으로는 63.6%의 응답자가 ‘직접 착용이나 확인이 어렵다’를 선택하며 의견을 하나로 통일했다. 2위로는 ‘번거로운 교환과 환불’을 선택했으나 비율은 11.5%에 그쳤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인사이트 보고서 ‘2024 A세대 온라인 쇼핑 트렌드 조사’: http://a.to/2418Q8x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인사이트개발팀
이가희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A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 브랜드는 ‘발렌타인’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위스키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는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63명을 대상으로 위스키 음주 트렌드에 대한 조사를... 7월 8일 09:00 임팩트피플스, A세대의 이동 수단 트렌드: 만보기 앱은 ‘캐시워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A세대 이동 수단 라이플사이클 조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A세대의 91%가... 7월 1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온라인 쇼핑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12.23 08시 기준
익산--(뉴스와이어)--종합식품기업 하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식품쇼핑몰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림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14일 열린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서울--(뉴스와이어)--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프리미엄 콘셉트의 라운지형 매장인 ‘템퍼 송파 라운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템퍼의 프리미엄 콘셉트 라운지(LOUNGE)형 매장인 송파 라운지점 전경 ...
창원--(뉴스와이어)--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호주 질롱에 자주포와 장갑차를 생산할 공장(H-ACE·Hanwha Armoured vehicle Centre of Excellence)을 완공했다고 23일 밝혔다. H-ACE는 한국 방산업체 최초의 해외 생산기지 설립 사례다. 한화에어로스페이는 호주 빅토리아주 질롱시에서 한국 및 호주 정부 관계자를 초청해 H-ACE...
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한 첫 번째 이벤트 ‘달콤한 첫 만남’을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예스24 × 이마트24 ‘달콤한 첫 만남’ 이벤트 ...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이닛폰 프린팅(Dai Nippon Printing Co., Ltd., DNP)(도쿄: 7912)와 SCIVAX(SCIVAX Co., Ltd.)는 나노임프린트 제품을 양산하는 파운드리 사업에 대한 자본 및 운영 제휴를 체결했다. 2023년 4월 3일 생산 관리 조인트 벤처인 나노임프린트 솔루션(Nanoimprint...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도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2024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 정책) 상반기 교류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년 청.바.지 상반기 교류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단체사진을...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