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장마 시작되자… GS25, GS더프레시 퀵커머스 매출 급증

· 등록일 2024-07-07 09:11

· 업데이트일 2024-07-08 00:01:00

서울--(뉴스와이어)--집 앞 편의점, 슈퍼 상품도 스마트폰 클릭 몇 번이면 현관 앞까지 배달해주는 시대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는 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특히 크게 늘어난다.

비오는 날이면 편의점 GS25의 배달 주문이 크게 늘어난다. 배달 상품을 준비 중인 GS25 근무자 GS리테일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간 이달 1일~5일(5일간) ‘우리동네GS’ 앱 등의 퀵커머스 평균 매출을 화창했던 6월 평균 매출과 비교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비가 내린 7월의 퀵커머스 매출이 49.4% 치솟은 것으로 확인됐다.

GS리테일은 전용 앱 우리동네GS 및 요기요, 네이버, 배달의민족 등과 전국 1만8000여개 GS25, GS더프레시 매장을 연계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채널별로 살펴보면 편의점 GS25의 7월 퀵커머스 매출은 43.8% 늘어났고,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매출은 무려 54.1% 급증하며 장마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편의점과 슈퍼마켓 모두 날씨에 따라 매출 영향을 받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다. 야외활동을 하는 유동객이 많아지고 주류, 음료 등의 소비가 증가하는 화창한 여름이 매출 성수기로 꼽힌다. 비 내리는 장마철, 추운 겨울은 상대적 비수기로 분류된다.

GS리테일이 퀵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며 날씨에 의한 매출 변동 요인을 관리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객단가(고객별 구매 금액)는 매장 구매 고객의 객단가를 크게 상회하며 GS25, GS더프레시 가맹점의 매출을 끌어올렸다.

GS25의 7월 배달 객단가(고객별 구매 금액)는 1만8000원 수준으로, 오프라인 매장 객단가(7000원 수준) 대비 2.5배 이상 높았다. 배달 고객 1명이 오프라인 고객 2.5명의 매출 효과를 올렸다는 의미다.

동 기간 GS25에서는 간편식(도시락 등), 치킨, 라면, 간식류(스낵 등) 순으로 배달 매출이 높았다. 식용류(452.5%), 소용량 채소(347.1%), 밀가루·부침가루(339%) 등 부침개 주재료가 가장 큰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비오는 날은 부침개’라는 공식을 또 한번 입증했다.

예상 외로 우산 매출이 308.9% 급증하며 인기 주문 상품으로 올라섰는데, 갑작스런 폭우 시 편의점을 직접 찾는 대신 1시간 내 받아볼 수 있는 편의점 퀵커머스로 필요한 우산을 주문하는 이색 소비 수요가 유입된 결과로 회사는 분석했다.

궂은 날씨에 집밥 수요가 늘며 GS더프레시에서는 농축수산 상품 주문이 크게 늘었다. 특히 국산과일(122.5%), 양곡(86.1%), 계란(85%), 국산우육(66.8%), 양념류(65.2%) 순으로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먹거리 외에는 제습용품(84.2%), 반려동물 용품(81.1%)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은 날씨와 연계한 퀵커머스 프로모션 및 장마 특화 상품을 선보이며 장마 특수를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퀵커머스 프로모션으로는 △비오는 날마다 1000명 대상 퀵커머스 5000원 상품권 선착순 지급(GS25) △해외여행권(베트남, 몽골), 골드바(1돈) 등을 제공하는 퀵커머스 스탬프 행사(GS25) △1만4000원 상당의 퀵커머스 쿠폰팩 지급 행사(GS더프레시) 등이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7월 한달 간 진행된다.

장마를 대비한 특화 상품으로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컬러 우산 2종(베이지,카키)과 신발 방수커버, 가방 방수커버, 방수코팅스프레이, 반사키링 등이 출시됐다.

한편 GS25, GS더프레시는 장마, 태풍 영향에 대비해 매장 내외부 시설물, 전기 관련 사전 점검을 진행하고, 잦은 침수가 일어나는 지역 내 매장을 중심으로 차수판을 설치하는 등 전국 가맹점의 비 피해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강우량에 따른 매출 변화 추이까지 분석하는 등 날씨와 연계한 매출 데이터를 고도화하며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우리동네GS 앱, 퀵커머스 서비스 중심의 O4O 역량을 극대화하며 가맹점 매출 증대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가는데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25, 요아정과 손잡고 콜라보 아이스크림 출시 GS25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대세 브랜드 ‘요아정’과 협력을 통해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업계 최대인 60여 개 이상의 음식 IP(지식재산권)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 7월 5일 09:45 GS25, 한끼 혁명 3탄 상품으로 ‘K 샌드위치’ 3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4년 먹거리 슬로건 ‘한끼 혁명’ 3탄 상품으로 K 샌드위치 3종(△계란샌드위치 △베이컨감자샌드위치 △참치샌드위치)을 출시한다.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GS25는 올 한 해 간편식 운영 전략으로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내걸고 차별... 7월 4일 10:14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모바일 앱 생활 소매 조사분석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5.23 15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대출 심사 간소화에 필요한 ‘We-Check (모바일 증명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금융기관의 업무 혁신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쿠콘이...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하나카드(사장 이호성)는 쿠팡(각자대표 강한승, 박대준), 쿠팡페이(각자대표 비제쉬 아이어(Vijesh lyer), 경인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혁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둔화 및 고금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서울--(뉴스와이어)--살아있는 불교문화의 꽃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역대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재밌는 불교’를 주제로 열린 이번 불교박람회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전관과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
서울--(뉴스와이어)--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한 ‘2024 HLE Global Fan Fest in Vietnam (이하 글로벌 팬페스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 한화생명e스포츠 글로벌 팬페스트 in 베트남...
BOSTON--(Business Wire / Korea Newswire)--Gradiant, a global solutions provider for advanced water and wastewater treatment, announces the spin-out of alkaLi™, a standalone company dedicated to accelerating the scaling of battery-grade lithium production. alkaLi is...
군포--(뉴스와이어)--종합외식기업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대표 이억불)과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산하 보육원 후원 단체 굿닥터네트웍스(대표 오두환)가 손을 잡고 기부에 나섰다. 이차돌과 굿닥터네트웍스가 소외된 아이들을 돕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차돌과 굿닥터네트웍스는 12월 1일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