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버거킹 마케팅 성공신화의 주역’ 페르난도 마차도, 부산에 온다

· 등록일 2024-07-03 13:00

· 업데이트일 2024-07-04 00:00:58

부산--(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케팅 업계의 거장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 브라질)가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를 찾는다.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기조연설자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 ‘2019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제품 서비스 부문) 수상작인 버거킹 ‘와퍼 디투어(Whopper Detour)’ 2020 버거킹 광고 ‘곰팡이 슨 와퍼(The Moldy Whopper)’ 낫코(NotCo)의 ‘자연 수명(Natural life expectancy)’(출처: AKQA bloom 홈페이지) 페르난도 마차도는 지난 2014년부터 약 6년간 버거킹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서 당대 최고의 마케팅으로 손꼽히는 여러 캠페인을 전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와 같은 성과를 통해 세계적인 광고 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선정하는 그랜드 브랜드 지니어스(Grand Brand Genius)에 최초로 두 번이나 선정된 것은 물론 지난 4월에는 미국 마케팅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마케팅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등 세계적인 CMO로서 존재감을 어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그의 대표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먼저 2019년 MAD STARS의 최고 영예상인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 제품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수상작인 ‘와퍼 디투어(Whopper Detour)’를 꼽을 수 있다. 제한된 예산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롭게 출시된 앱(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경쟁사인 맥도날드 매장 근처에서 버거킹 앱으로 대표 메뉴인 와퍼를 주문하면 단돈 1센트(한화 약 1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파격적인 캠페인이 시작되자 당시 버거킹 앱은 48시간도 안 돼 아마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제치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듬해 그는 버거킹의 햄버거에 방부제가 없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전례 없는 파격적인 캠페인 ‘곰팡이 슨 와퍼(The Moldy Whopper)’로 다시금 세상을 놀라게 했다. 해당 캠페인은 34일 동안 방치돼 서서히 부패하고 곰팡이가 슬어가는 햄버거의 충격적인 모습을 여과 없이 보여주며, 인공 방부제 없는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캠페인이 집행된 후 버거킹은 미국 매장에서 향미증진제(MSG)와 고과당 콘시럽 등을 완전히 퇴출하고 인공색소와 향미료, 방부제가 들어간 식품 성분을 전체의 10% 미만으로 줄일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와 함께 미국과 유럽 등 전통 식품회사들 또한 인공색소와 감미료 등을 중단하거나 줄인다는 방침을 발표하며 신속한 후속 조치가 이어졌다. 이러한 파급력에 해당 캠페인은 세계 주요 광고제에서 상을 휩쓸며,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지난해 비건 식품 브랜드 낫코로 자리를 옮긴 페르난도 마차도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나이 든 동물들의 초상화를 그려낸 ‘자연 수명(Natural life expectancy)’ 캠페인을 공개했다. 자연에서 소는 최대 48년, 돼지는 최대 23년, 닭은 20년 이상 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밥상에 오르기 위해 1년도 채 되지 않아 도축되고 있다는 불편한 사실을 알리며 생명의 존엄성을 강조하고자 한 것이다. 해당 이미지는 미국, 칠레,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 아르헨티나의 소셜 미디어와 옥외 광고, 인쇄광고로 게재되며 4억3000만 건 이상의 미디어 노출과 30%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7월 31일(수)까지 참관 사전등록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소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8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AIM, AI로 마케팅 성공을 겨냥하다’를 테마로 광고,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부문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이 관련 분야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콘퍼런스’와 전 세계에서 출품된 수상작도 ‘전시’와 ‘시상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참관객들의 교류를 위해 ‘개막식’, ‘오프닝/클로징 갈라’를 비롯해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MAD STARS 2024 참관 사전등록: https://www.madstars.org/adstar/ftv/vstusr/VstHowT...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김정은
051-623-5539
이메일 보내기 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광고·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조직위원회가 2023년도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Global MAD Academy, 이하 아카데미)’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는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텐츠 분야 글로벌 온라인 통합 실무교육 플랫폼으로, 2021년 첫선을 보였다. 아카데미는 해당 분야의 이론과 실무, 우수 사례... 2023년 11월 2일 15:00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편 외 수상작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가 올해 수상작 47개국 788편(전문가 729편, 일반인 59편)을 발표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로, 올해 63개국에서 2만282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후 전체 출품작을... 2023년 8월 28일 09:4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경제 광고와 마케팅 레저 축제 행사 부산 울산 경남 부산국제마케팅광... 2024 부산국제마케팅...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6.15 16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11일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문화예술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견인하는 선도적 ESG 실천 기관’이라는 비전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왼쪽부터 정일한 정책협력실장, 김영호 예술창작본부장(이상 서울문화재단), 이영석...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장애예술인협회는 서울문화재단(이창기 대표) 주최로 열리는 ‘제2회 서울예술상’ 심사위원 특별상 장애예술인 부분에 협회 회원인 시각장애 가야금 연주자 김보경(여, 25세)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월 28일 오후 3시 국립극장에서 열린다. ...
서울--(뉴스와이어)--자연어 이해 실용 AI 기업 무하유(대표 신동호, www.muhayu.com)가 중앙대학교에 ‘GPT킬러’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무하유가 중앙대학교에 챗GPT로 쓴 자기소개서를 잡아내는 ‘GPT킬러’를 공급한다(이미지: 무하유) ...
TOKYO--(Business Wire / Korea Newswire)--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TOKYO:2264), a leading Japanese dairy product company, today announced its proprietary probiotic Bifidobacterium infantis M-63 was approved by the National Health Commission (NHC) of the...
서울--(뉴스와이어)--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는 임직원 및 자활근로 참여자와 세움공동체(독거노인 무료급식소), 자원봉사자와 함께 ‘관악구 주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한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임직원과 세움공동체...
대전--(뉴스와이어)--네오팜(대표 김양수)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 대표 제품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이 ‘2023올리브영 어워즈’ 바디케어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더마비, 6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바디케어 부문 수상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리브영에서 올 한...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