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와이어)--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신뢰성기반비용관리(RAM-C)를 활용한 성과기반군수지원(Performance Based Logistics, 이하 PBL)’ 사업을 통해 우리 군의 무기체계 및 전투장비 운영·유지 효율성 극대화에 힘을 보탠다.
L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과, 해군이 운용 중인 경어뢰 ‘청상어’에 대한 ‘검사/정비 PBL’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9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PBL은 방위산업체가 무기체계 全 운용 프로세스에 대한 군수지원을 전담하는 성과목표 중심의 국방 MRO (Maintenance, Repair, Overhaul) 사업 형태다. 특히 최근 무기체계가 빠르게 지능화·고도화되고 모듈화된 전자장비의 비중이 증가하며, 안정적인 부품 수급 및 수리 역량 확보는 군수지원 분야의 핵심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LIG넥스원은 수리부속 수요 예측, 운용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최적의 수명주기 비용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관리하는 신뢰성기반비용관리(이하 RAM-C)를 반영해 최첨단 무기체계에 최적화된 PBL 사업기반을 확보했다. LIG넥스원은 지난 2022년 전 군 최초 해상감시레이다-II 대상으로 RAM-C를 반영한 PBL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수중 유도무기 분야에서도 처음으로 RAM-C 수행 결과를 반영한 PBL 계약을 체결하며 차별화된 군수지원 노하우를 인정받게 됐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PBL에 특화된 전산관리시스템 L-LIS (LIG Logistic Information System)를 적용할 예정이다. L-LIS는 해당 무기체계의 장비별 운용·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불확실한 요인을 사전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운영유지비용 절감, 정비기간 단축 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LIG넥스원은 무기체계 개발, 생산, 유지보수 과정에서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인 MRO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사업계약이 대한민국의 바다를 지키는 경어뢰 ‘청상어’의 효율적인 운용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연락처 LIG넥스원
전략커뮤니케이션실
홍보1팀
안진택 프로
02-6946-51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LIG넥스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LIG넥스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ESG 경영 내재화할 것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추진 현황 및 주요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새롭게 선보인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ESG 경영의 필요... 7월 2일 11:21 LIG넥스원, 모건스탠리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 등급’ 획득 LIG넥스원(대표 신익현)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 등급’을 획득했다. MSCI ESG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핵심 이슈를 분석하고 AAA부터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하는 평가 모델이다. 지난해에 ... 6월 20일 08:5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방위산업 계약 인천 경기 LIG넥스원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