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미디어아트 기업 커즈(대표 진실)가 AI 미디어아트 연구소를 설립하며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 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커즈는 2024년 AI 미디어아트 연구소 설립을 통해 미래 기술 기반의 예술 창작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됐다. 이는 설립 초기부터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준비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커즈 미디어아트 연구소 커즈는 혁신적 XR 콘텐츠 제작 기술, 실시간 반응형 콘텐츠 제작 기술, 대형 콘텐츠 최적화 기술, 다면 프로젝션 매핑 콘텐츠 제작 기술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등 국제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그 기술력 및 예술성을 인정받아왔다.
AI 미디어아트 연구소 설립을 통해 커즈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기술을 미디어아트와 융합해 새로운 차원의 예술 경험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미디어아트 생성 기술 개발 연구에 주력할 예정이다.
진실 커즈 대표는 “AI 미디어아트 연구소 설립은 미래 미디어아트의 방향을 제시하고, 혁신적인 예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라며 “우리는 AI 기술을 통해 예술 창작 과정을 혁신하고,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 대표는 또한 “이 연구소를 통해 우리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적이고 몰입감 있는 작품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 대표는 AI 미디어아트 연구소를 통해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미디어아트 전시의 경험을 토대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커즈는 최고의 AI 기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해 관객들의 일상과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AI 미디어아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 대표는 “AI와 예술의 융합은 이제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며, 우리는 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커즈 소개
커즈(CUZ)는 아티스트와 개발자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미디어아트 그룹이다. 실감 미디어 콘텐츠, CG·VFX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 전시를 주축으로 특별한 스토리와 경험을 선사한다. 자체 랩(Lab)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아이디어 검증과 AR, VR, 컴퓨터 비전 등 신기술을 도입한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CUZ의 목표는 예술과 기술의 교차점에서 미디어아트를 통해 대중에게 더 가깝고 친근한 형태의 예술적 영감을 전달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cuz-art.com 연락처 커즈
진샘
070-8095-2401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커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커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글로벌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 CIEE와 함께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시작 미디어아트 전문 기업 커즈가 미국의 비영리 국제교육기관 CIEE (Council on International Educational Exchange)와 협력해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8주간 한국에서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6월 19일 09:00 커즈, AI 미디어아트 플랫폼으로 2024년 투자연계 창업도약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인공지능 기반 미디어아트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커즈가 2024년도 투자연계 창업도약 프로그램(일반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마련한 사업으로, 커즈는 이를 통해 AI 콘텐츠 미디어아트 분야에서의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6월 18일 08: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공지능 문화 미술 설립 서울 커즈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