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와이어)--포항 오천시장에서 자율소방대와 상인들이 모여 소방 훈련 및 제세동기 사용 교육을 받았다.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 훈련 중인 오천시장 상인들 오천시장은 2023년 첫걸음시장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러한 정부지원 사업을 수행하면서 젊은 층 고객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60대 이상 노령층 고객이 더 많이 시장을 찾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전통시장 모두의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들, 특히 노령층 고객들의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등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오천시장에서는 3대의 제세동기를 고객 왕래가 많은 곳에 비치해 두고 있다. 그리고 고객의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때 상인들이 바로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세동기 활용에 관한 훈련을 소방 훈련과 함께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오천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안전을 지키고 고객과 함께하는 오천시장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이날 훈련에 참가한 길대공 오천시장 상인회 이사는 “오천시장은 항상 고객과 함께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시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오천시장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소개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차별화된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위해 상인 역량 강화 및 사업 수행 경험을 갖도록 한다. 사업 이후 도약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도 지원한다.
연락처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홍보대행
이런연구소
강승묵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오천시장, 해병 가족 SNS 서포터즈 출범 오천시장에서 해병 가족으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가 출범했다. 포항 오천시장은 해병 1사단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어 이따금 해병 장병들이 오천시장을 이용한다. 그러나 젊은 해병 장병들에게 전통시장인 오천시장의 존재감은 그렇게 크지 않다. 젊은 장병들에게는 전통시장보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의 이... 6월 4일 17:27 ‘소풍보다 더 재밌어요’ 오천시장에서 즐거운 어린이 장보기 체험 오천시장에서 지역 유치원 어린이들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체험했다.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2024년 5월 동행축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지역 유치원 어린이들을 초청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피에로 아저씨의 마술 공연, 저글링 공연, 버블쇼 등과 함께 진행돼 ... 5월 22일 11:34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사회 공공 안전 행사 대구 경북 오천시장 문화관광...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