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달 말 론칭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이 참여자 1만 명을 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5월 말 우버 택시와 함께 음주 운전 예방 캠페인을 시작했다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은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실감나게 전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한 디아지오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여자들은 다섯 가지 미니게임을 통해 음주 상태와 비음주 상태에서의 운전 능력 차이를 비교하며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국은 아일랜드, 인도, 베트남,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과 함께 이번 게임 캠페인 파일럿 진행 6개국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아일랜드에서는 기네스의 브랜드 홈인 ‘기네스 스토어 하우스’에서 해당 게임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협업해 참여자들에게 우버 택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해 안전한 귀가를 독려했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음주 운전 근절을 위한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해군군수사령부에서 해군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사건·사고 예방 군인기본자세 확립 초빙 강연회’를 개최했다. 권영재 전 해군 헌병단장이 진행한 이번 강연은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을 활용해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 등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인 ‘소사이어티 2030(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소사이어티 2030’은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 포용성과 다양성 증진 등 디아지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장기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코너 닐랜드(Conor Neiland) 대표는 “짧은 시간에 1만 명이 넘는 분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느낀다”며 “이번 디아지오코리아의 캠페인이 음주 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조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앞으로도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 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 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 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iageo.com/en/our-business/w... 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우경아 과장
이메일 보내기
고성균 과장
이메일 보내기
서동현 사원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디아지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디아지오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기네스, 프리미어리그와 첫 글로벌 축구 파트너십 발표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는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첫 글로벌 축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파트너십에 따라 2024-2025 프리미어리그 시즌부터 4년간 기네스는 공식 맥주로, 기네스 0.0은 공식 논알콜릭(Non-alcoholic) 맥주로 지정된다. 또한 ... 6월 18일 09:59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 초희귀 빈티지 싱글 몰트 시리즈 ‘프리마&울티마’ 세 번째 릴리즈 국내 최초 출시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디아지오의 초한정판 고품격 빈티지 희귀 싱글 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울티마(Prima & Ultima)’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프리마&울티마로 불리는 빈티지 희귀 싱글 몰트 위스키 시리즈는 2020년에서 첫 번째 릴리즈를 출시한 이래 총 네 개의 릴리즈를 발표해 왔다... 6월 10일 10:12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주류 사회 공공 안전 사회공헌 서울 디아지오코리아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