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2024 서울특별시 민간축제사업인 ‘제12회 GAF (Glocal Acting Festival) 공연예술제’가 오는 7월 1일부터 21일까지 금천뮤지컬센터에서 개최된다.
발광엔터테인먼트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 한국연기예술학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한국연극협회, 서울연극협회, 한국연출가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뮤지컬, 퍼포먼스, 무용, 연극 등 장막극 8편, 단막극 12편, 예비예술인 작품 13편이 관객과 만나게 된다. 모든 작품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감동의 무게만큼 기부하는 ‘감동 기부제’로 운영된다.
단막극 부분에 공모해 선정된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창작 무예극 ‘인왕산 호랑이’는 조선의 마지막 택견꾼이자 초대인간문화재 현암(玄庵) 송덕기(宋德基)의 발자취를 좇는 청년들의 창업 이야기다.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오는 7월 18일 오후 6시에 금천뮤지컬센터에서 공연한다.
‘인왕산 호랑이’는 무예 극의 장인으로 평가받는 박종욱 연출가가 지휘봉을 잡았으며, 무예감독에 여자 택견 최고수 이지수가 참여한다. 주연에는 DIMF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연기상을 수상한 박병건 배우가 출연을 확정했고, 한세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공연예술페다고지학과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오혜진 배우가 해설을 맡았다.
발광엔터테인먼트 박병건 배우는 “먼저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작품 인왕산 호랑이가 무예극이라는 다소 생소한 장르임에도 제12회 GAF 공연예술제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을 향한 청년들의 도전과 실패, 우정과 성장 등을 담아낸 본 작품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그들의 상처를 위로하며, 그들의 도전에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발광엔터테인먼트는 택견을 기반으로 탈춤, 살판, 사자춤까지 그 영역을 확장해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단체다. 국내를 넘어 프랑스, 가봉, 중국과 일본 등에서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국무총리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오는 7월 18일 오후 6시에 금천뮤지컬센터에서 공연하는 ‘인왕산 호랑이’의 관람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발광엔터테인먼트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alkwang.com 연락처 발광엔터테인먼트
안재식 대표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4106-0808
이 보도자료는 발광엔터테인먼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발광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발광엔터테인먼트, 옥상에서 콘서트 개최한다 발광엔터테인먼트가 화성시문화재단에서 공모한 2024년 거점 예술 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 29 프로젝트’에 선정돼 콘서트를 개최한다. 일몰 콘서트 ‘옥상으로 따라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콘서트는 총 3회로 구성되며, 모두 화성시 봉담문화의집 옥상에서 진행한다. 오는 5월 29일... 5월 27일 09:30 박종욱 연출가, 발광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체결 발광엔터테인먼트가 박종욱 연출가와 계약을 체결했다. 발광엔터테인먼트 사무실에서 13일(수) 진행된 계약식에는 발광엔터테인먼트 안재식 대표와 임직원, 박종욱 연출가가 참석했다. 창작집단 예술마당 시우터의 대표며, 경기민예총 극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박종욱 연출가는 ‘전통액션연희극’이라는 장르를 ... 3월 13일 14:5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공연 예술 문화유산 수상 인천 경기 발광엔터테인먼트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