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사 조경하다 열음은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6월 19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생활 속 베란다 정원’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보급형 모델정원 개발·보급 사업에서 국민 의견을 반영한 실내정원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생활권역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정원 조성·관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는 정원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2개 모델은 전문가와 협력을 통해 박람회 등에 실제 구현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산림, 원예, 조경, 정원 관련 학과 고등학생, 대학(원)생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제한하며, 인문·사회 등 타 분야 전공자는 정원 관련 학과와 3인 이내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대상지 조건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 내 4m×3m 규모의 베란다로, 작품도판과 작품설명서를 통해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정원 콘셉트 및 조성 과정, 식재리스트 뿐만 아니라 베란다 환경의 최고, 최저 온도를 기입하고 관리기술을 제시하는 것이 과제로 주어진다. 신기술 제안 시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작품 접수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품도판, 작품설명서 등과 함께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6일 심사를 거쳐 18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개 작품에 산림청장상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개 작품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 및 상금 70만원, 우수상 2개 작품에 국립세종수목원장상 및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문의는 조경하다 열음, 보급형 모델정원 개발·보급 사업에 대한 문의는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사업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조경하다 열음 소개
조경하다 열음은 커뮤니티디자인과 참여 시공을 통해 혁신적인 공공프로젝트로 사회적 가치를 강화하고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하는 젊은 조경가 그룹이다. 사명인 조경하다 열음의 ‘조경’은 명사에 가두는 것이 아닌 조경 활동 자체를 의미하는 동사이며, ‘열음’은 순우리말로 열매를 의미한다. 조경을 매개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용자의 사회적 포용성 강화와 건강한 관계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락처 조경하다 열음
홍보팀
이형주 조경가
이메일 보내기
조경하다 열음 문의
070-7708-4878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사업센터 문의
044-251-0283
이 보도자료는 조경하다 열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조경하다 열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독거노인 대상 ‘정원치유’ 효과 탁월… 맞춤형 보건 프로그램으로 안성맞춤 생활권 접근성이 높은 정원에서 운영하는 ‘정원치유’ 활동이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회복하는 보건 프로그램으로 효과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학과장 박은영)와 조경하다 열음(소장 윤호준) 컨소시엄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회적 약자 가드닝’ 프로그램을 ... 2023년 11월 20일 14:24 서울시·조경하다 열음, 2023 서울정원박람회 콘퍼런스 ‘풀의 재발견’ 개최 서울특별시와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조경하다 열음이 주관하는 ‘2023 서울정원박람회’ 콘퍼런스가 10월 10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3층 다목적실(서울 마포구 증산로 14)에서 개최된다. ‘바람, 풀 그리고 정원’을 주제로 한 2023 서울정원박람회는 하늘과 초원이 맞닿은 경관과 한강이 내려다보... 2023년 10월 9일 10:32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디자인 산업 건설과 건축 공모 서울 조경하다 열음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