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사랑의달팽이는 인공와우와 관련한 지원 정책에 변화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잘 듣지 못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많이 들을 수 있는 말인 ‘다시 한번 말해 줄래요?’을 콘셉트로 오는 6월 22일(토)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 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사랑의 달팽이 ‘다시 한 번 말해 줄래요?’ 행사 포스터 선한 영향력을 가진 가수 이적과 이석훈, 뮤지컬 배우 배다해와 배우 유인나의 뜻깊은 공연, 그리고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과 청각장애인 6인으로 구성된 소울싱어즈의 공연으로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공연 최초로 ‘텔레코일존’이 설치된다. 텔레코일존은 보청기나 인공와우 착용자가 자기장 전파를 통해 무선신호로 전달된 소리를 주변의 소음과 관계없이 더 또렷하고, 더 깨끗하게 들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의미 있는 음악공연의 시간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랑의달팽이는 올해까지 2500여 명의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와우 수술과 언어재활치료를 돕고 있으며, 덕분에 많은 청각장애인이 소리를 되찾았고 말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난 장애인의날 K-pop 시장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겠다는 포부와 함께 데뷔한 청각장애 아이돌 ‘빅오션(Big Ocean)’ 역시 인공와우의 도움을 받아 소리를 되찾아 가수라는 꿈을 이뤘고, 많은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던져줬다.
청각장애인 6인으로 구성된 소울싱어즈는 이번 행사에서 가수 이적 작곡, 이적&소울싱어즈 작사로 제작된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연습이 한창이다.
가수 이적과 소울싱어즈의 공연이 탄생하게 된 계기는 가수 이적이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청각장애인의 말 한마디에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부라보콘의 광고 수익금을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하고, 청각장애인 보컬 트레이닝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서 배우 유인나의 수기 낭독은 유명작가 삽화로 시각적인 볼거리를 더할 예정으로, 낭독할 수기는 수기공모전 대상작으로 진행된다.
뮤지컬 배우 배다해는 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한 목소리로 넬라판타지아 곡을 부를 예정이며, 더불어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과 함께 아름다운 나라 곡도 선보인다.
한편 사랑의달팽이 공식 SNS에서는 소리를 찾은 청각장애인들이 다시 소리가 사라지지 않도록, 더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현재의 인공와우와 관련한 지원 정책에 변화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청각장애인 인공와우 정부지원 확대 서명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또한 사랑의달팽이는 베트남 참전 60주년을 맞아 참전유공자 보청기 지원사업도 함께 펼치고 있으며, 이번 ‘다시 한번 말해 줄래요?’ 행사에서는 행사장 로비에서 그동안의 히스토리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월과 포토부스 운영 및 각종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사랑의달팽이 ‘다시 한번 말해 줄래요?’ 행사 개요
· 일시: 2024년 6월 22일(토) 오후 5시
· 장소: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
· 주요 프로그램
- 청각장애인 6인 그룹 소울싱어즈와 가수 이적의 컬래버 공연
- 뮤지컬 배우 배다해와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의 협주
- 유명작가 삽화와 함께 진행되는 배우 유인나의 수기 낭독
- 가수 이석훈 공연과 예전 인공와우 수술 받은 채원양 이야기
· 주요 참석자
-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
- 가수 이적, 가수 이석훈
- 뮤직컬 배우 배다해
- 배우 유인나
-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소울싱어즈, 채원양
사랑의달팽이 소개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줘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다.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연주단’을 결성해 아이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ee119.com 연락처 사랑의달팽이
홍보담당
이태주 실장
이정미 과장
02-830-7181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사랑의달팽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사랑의달팽이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사랑의달팽이 ‘다시 한번 말해 줄래요?’ 행사 진행 사랑의달팽이는 인공와우와 관련한 지원 정책에 변화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청각장애인들이 자주 듣는 말인 ‘다시 한번 말해 줄래요?’를 콘셉트로 오는 6월 22일 토요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 홀에서 동명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한 영향력으로 알려진 가수 이적과 이석훈, 뮤지컬 배우 배... 6월 4일 14:30 사랑의달팽이, 인공와우 수술한 청각장애 아동 가족 초청 행사 진행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에 있는 우리금융디지털타워 우리금융홀에서 ‘우리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청각장애 아동 가족 50여 명을 초청해 가족 간 정보 교류와 전문가 강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고 23... 4월 23일 09: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음악 사회 장애인 행사 서울 사랑의달팽이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