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엑티브시니어의 와인 소비 트렌드는 프랑스 와인이 주도

· 등록일 2024-06-19 10:09

· 업데이트일 2024-06-20 00:00:29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신중년의 와인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액티브시니어 와인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7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40세 이상의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최근 3개월 내 와인을 소비한 경험’을 물었다. 그 결과, 응답자의 79.7%가 소비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해당 응답자에게 ‘최근 2년 내 와인을 구매한 경험’에 대해 묻자 78.6%가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자주 구매하는 와인 생산지’와 ‘가장 마시고 싶은 와인 생산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프랑스’ 와인이 각각 34.8%와 48.7%로 1위를 차지했다. ‘자주 구매하는 와인 생산지’ 2위는 ‘남미’(23.8%), 3위는 ‘이탈리아’(15.5%)였고, ‘가장 마시고 싶은 와인 생산지’의 2위는 ‘이탈리아’(17.1%), 3위는 ‘남미’(10.4%)였다.

또한 ‘상황에 따라 와인의 종류를 구분하는지’에 대해 묻자 ‘구분한다’는 응답이 56.4%로 과반수에 달했다. 이어 ‘최근 2년 내 식전 와인을 구매한 경험’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70.3%가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와인의 종류를 메뉴와 분위기에 따라 구분하는 등 와인 소비 문화가 4060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대중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평소 구매하는 와인의 가격대’에 대한 질문에서 ‘3만원 이하’ 와인을 주로 구매한다는 응답이 40.6%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4~6만원 이하’가 28.6%, ‘7~9만원 이하’가 13.9%로 이었다. 해당 응답을 통해 신중년은 와인 구매 시 가격이 낮을수록 높은 구매율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적당한 가격의 와인과 퀄리티가 높은 국내 막걸리’ 중 하나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어떤 것인지 물었다. 응답자의 69.8%가 ‘적당한 가격의 와인’을 선택했다.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40대에서는 와인을 선택한 비율이 73.1%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았다. 70대에서는 52.4%가 와인, 47.6%가 막걸리를 선택하며 두 제품 간에 유사한 비율이 나타났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 인사이트 보고서 : 2024 와인 이용 트렌드 리포트: https://drive.google.com/file/d/1QrAukrva88EMje_bK5_-cyzb0IsK-Y-6/view?usp=sharing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인사이트개발팀
이가희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액티브시니어가 선호하는 라면 제조 브랜드 1위는 ‘농심’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 라면 섭취 형태 및 선호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4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먼저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 5월 24일 14:52 액티브시니어가 체감하는 경제상황은 ‘나쁘게 달라졌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가 생각하는 체감 경기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293명을 대상으로 경기 체감도 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들에게 ‘1년 전과 비교해 체감하... 5월 8일 09: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주류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6 05시 기준
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 로더(Estée Lauder)가 15년 동안 피부 장수 연구를 개척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피부 장수(Skin Longevity) 플랫폼을 오늘 발표했다. 에스티 로더는 최첨단 역노화 기술로 이룬 새로운 제품 혁신을 통해 과학 주도의 럭셔리...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KAIST(한국과학기술원, 총장 이광형)가 5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I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과 국제적 역량을 가진 연구중심대학이 손잡고 AI 분야 협력을 위한 첫발을 뗐다. ...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 남가좌생활상권 추진위원회(위원장 윤희정)는 남가좌동에 위치한 두구두구 앱 입점 상점과 함께 12월 4일부터 상점별 최대 40%까지 상품 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고물가 시대의 위축된 소비 심리를 완화하고 민생 안정을 위해 지역 상점들과 서대문구...
SAN FRANCISCO & SYDNEY--(Business Wire / Korea Newswire)--Talkdesk®, Inc., a global AI-powered contact center leader for enterprises of all sizes, today announced that Simon Horrocks has joined Talkdesk as the Asia-Pacific (APAC) leader to...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최초 독자 정찰위성 2호기 SAR위성이 8일 오전(美 현지 시각 7일) 미국 플로리다주 케네디 스페이스 센터에서 스페이스X사의 팰컨9 로켓을 사용해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8일 오전 8시...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육류 유통 플랫폼 ‘묵스무(MOOxMOO)’를 운영하는 묵스무재단이 새해를 맞이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묵스무(MOOxMOO)재단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와 새해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