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캐논코리아, 캐논갤러리에서 응급현장 구조의 영웅들을 조명하는 ‘First In Last Out’ 사진전 개최

· 등록일 2024-06-17 15:15

· 업데이트일 2024-06-18 00:00:04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www.kr.canon)가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응급현장에서 구조에 나서는 ‘영웅’들을 조명하는 사진전 ‘First In Last Out (The HERO)’을 오는 7월 7일(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개최한다.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 포스터 그동안 서울소방재난본부는 다양한 소방 업무를 알리고 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고자 지하철 역사 내 공간에서 소방 사진전을 개최해왔다. 캐논코리아는 이러한 서울소방재난본부의 취지에 공감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숭고한 메시지가 닿을 수 있도록 캐논갤러리에서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 개최를 지원하게 됐다.

캐논코리아가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한 이번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은 불을 끄는 화재진압팀 외에도 다양한 응급구조 스태프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화재 진압부터 긴급 응급구조까지 극한의 현장에서 활약하는 소방 대원들의 사진을 통해 재난의 시작에 뛰어들어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시민 곁 진정한 영웅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에 전시된 작품들은 전문 촬영작가가 캐논의 최첨단 카메라 △EOS R3 △EOS R5 △EOS R5 C 및 렌즈 △RF24-105mm F2.8 L IS USM Z △RF14-35mm F4 L IS USM △RF24-105mm F4 L IS USM로 촬영하고, 전문가용 포토 프린터 △image PROGRAF PRO-541로 출력했다. 화재, 폭우 등 극한 상황에서도 긴박한 순간을 제때 포착할 수 있는 캐논만의 이미징 기술로 소방 영웅들의 모습을 더욱 생생히 담아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응급구조 현장의 긴박함과 그 속에서 빛나는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캐논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문화 행사인 ‘2024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해 ‘소방차와 함께 찍고뽑고’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며 보다 넓은 의미의 안전 문화를 구축하고 알리는 데 일조한 바 있다. 이번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 역시 캐논의 우수한 이미징 기술을 활용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한편, 안전 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캐논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외에도 캐논코리아는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봉사 활동을 진행해 많은 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으며, 강남구와 함께하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통해 환경보호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 미혼 한부모 가정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mom(맘) 편한 가족앨범’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은 오는 7월 7일(일)까지 캐논갤러리(강남구 봉은사로 217 캐논플렉스 지하 1층)에서 감상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6월 19일(수)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 ‘캐논 TV’의 R 라이브 ‘작가와의 대화’에서 이번 전시에 참여한 배강우 작가의 이야기를 상세히 풀어낼 계획이다.

First In Last Out (The HERO) 사진전

· 전시기간: 2024.06.12.(수) ~ 07.07.(일)
· 전시장소: 캐논갤러리(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7 캐논플렉스 B1층, www.kr.canon/canongallery)
· 관람시간: 11:00 ~ 20:00
· 관람료: 무료

캐논코리아 소개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메디컬,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3년까지 21년 연속 국내 및 전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 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인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kr.canon/ 연락처 캐논코리아 홍보대행
이오스커뮤니케이션스
박병호 차장
김진환 대리
최유정 대리
02-3477-6422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캐논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캐논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캐논코리아, 캐논의 초정밀 광학 기술력을 담아 탄생한 골프 거리측정기 ‘PowerShot GOLF’ 발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가 전문 광학 기술로 정밀한 거리 측정 및 기록 촬영이 동시에 가능한 신제품 골프 거리측정기 ‘PowerShot GOLF’를 22일 공개했다. PowerShot GOLF는 거리 측정과 촬영이 모두 가능한 혁신적인 골프 거리측정기로, 라운딩 시 온전히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실... 5월 22일 14:41 캐논코리아,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 시리즈’ 20주년 기념 한정판 패키지 출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가 고품질의 사진을 손쉽게 인화할 수 있는 콤팩트 포토프린터 ‘셀피(SELPHY) 시리즈’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특별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캐논의 포토프린터 ‘셀피 시리즈’는 2000년대 초 디지털카메라 보급에 따른 사진 인화 수요의 증가에 발맞춰 2004년에 처음으... 4월 18일 11:41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모바일 기기 정부 공공기관 행사 서울 캐논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04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대표 디스크도그 대회인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 한국디스크도그내셔널) 챔피언십 2024’가 내달 20~21일 이틀간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강아지숲은 제2회 KDDN 챔피언십이 열린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장소를 제공하며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다. ...
파주--(뉴스와이어)--스노우폭스북스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NO. 07 ‘내가 당신과 하고 싶은 것은 사소한 것들로 하는 사랑이었다’가 출간됐다. 점수를 주고 받는 사랑 홍보 영상 ...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2005년 12월 31일 출생자까지)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3월 4일~ 3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적립식 특판 RP는...
용인--(뉴스와이어)--퍼시스그룹의 가구 전문 서비스 및 물류 기업 레터스(LETUS)가 향상된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신규 물류센터 ‘양지 3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레터스 신규 물류센터...
대전--(뉴스와이어)--원텍(Wontech)은 19일 보건복지부가 개정·발령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현황 고시’에 따라 의료기기 ‘혁신선도형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혁신 선도형 의료기기 기업은 연간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서 연간 매출액의 100분의 6에 해당하는 금액이상을 연구 개발비에 투자한 의료기기기업으로 원텍은 2020년...
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물가 안정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 도입한 1월 이후, 5월까지 100억원 매출을, 7월까지는 성장의 가속도를 높여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유사 상품 대비 가격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