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6월 제철 농산물인 초당옥수수와 감자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초당옥수수와 감자는 ‘못난이’ 상품으로 고물가 속에서 고객에게 제철 농산물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달 14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주도산 껍질을 손질한 ‘못난이초당옥수수2입’을 4900원에 판매한다. 16일부턴 노지 감자인 ‘못난이감자800g’을 말일까지 2500원에 선보인다.
GS25는 초당옥수수가 단맛이 뛰어나고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상품으로 여름철 인기 간식이고, 감자 역시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높은 영양가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이번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1일 ‘우리동네GS’ 앱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 초당옥수수3입 3900원 행사는 준비된 물량 300개가 하루 만에 완판됐다.
‘못난이’ 상품은 외관상 상품성이 떨어지지만, 맛과 품질 면에서 이상이 없는 상품을 의미한다. 크기와 모양이 불규칙한 과일과 채소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못난이’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또한, ‘못난이’ 상품은 정성 어린 손길로 재배한 상품이 외관상 상품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폐기될 수 있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해 국내 농산물 소비 진작은 물론,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GS25는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근거리 쇼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6월 초당옥수수와 감자를 시작으로 7월 찰옥수수와 자두, 8월 복숭아, 9월 햇고구마 등 제철 과일 및 채소들을 연이어 출시한다. 그뿐만 아니라 물가 안정 및 지역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못난이’ 상품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S25는 매달 16일부터 말일까지 농축수산식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프레시위크(Fresh Week)’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도 델몬트프리미엄바나나6~8입 3500원, 성주참외1KG 7500원, 판란30입 7900원, 비비고생선구이2종 5600원에 1+1 등 50여 개 상품에 대해 혜택 가득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양희진 GS리테일 신선식품강화팀 MD는 “근거리 쇼핑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편의점에서 시즌에 맞는 과일과 채소, 못난이 상품 출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제철 상품들을 적극 도입해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이용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 오프라인 유통사 앱 1위 GS리테일이 가장 빠른 O4O 전환에 성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 GS리테일의 O4O 전략 핵심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이하 MAU)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오프라인 유통사 앱 중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 6월 13일 08:55 GS샵, 편리미엄 트렌드로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매출 100억원 기록 9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덕분에 쇼핑호스트 사이에서 ‘퇴근 요정’, ‘조기 퇴근템’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이 그 주인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1월부터 5월 말까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을 TV홈쇼핑으로 총 25회 방송했는데 그중 11번에 걸쳐 전체 또는 일부 수량이 ... 6월 12일 08:49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신상품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