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5일 양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MBTI 검사 ‘내 안의 나를 찾아라!’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내 안의 나를 찾아라!’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나만의 마스코트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방과후 청소년이 자신과 타인의 성격유형을 알아가며 나와 타인의 다름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나만의 마스코트’를 만들며 나 자신을 돌보고 이해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MBTI 검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안녕, 오늘의 마음’ 공책 나눔을 했다. 매일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간단히 기록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초등학생 청소년은 자칫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며 사춘기를 보낼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만나는 법과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다음 기회에도 상담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양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모집
·일시: 상시 모집
·대상: 2024년 초등 4학년~6학년
·장소: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주요 내용: 학습 지원, 체험 활동, 자기 개발 활동, 생활 지원, 특별 지원 등
·참가비: 전액 무료(재료비 및 교재비 본인 부담)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 4학년~6학년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며,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강홍림 팀장
02-2604-74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서울시 ‘2023 서울 어린이 꿈 축제’ 코스프레 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서울시는 지난달 23일 ‘2023 서울 어린이 꿈 축제’를 개최하고 ‘서울 어린이 행복주간’을 선포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이번 서울 어린이 꿈 축제에서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 서울의 모습을 표현하는 코스프레 대회 ‘상상플레이 경연’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 2023년 12월 21일 13:05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밀레니얼 가족예술여행’ 성료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 방과후아카데미가 12월 8~9일 광주시청소년수련원의 ‘밀레니얼 가족예술여행’에 참여했다. 방과후 청소년들 가정은 맞벌이 가정이 많기 때문에 가족이 다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여행을 계기로 가족애를 나눌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여행 첫째 ... 2023년 12월 21일 11:52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초등교육 사회 사회복지 행사 서울 양천구립신월청소...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