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를 포함한 에너지 3사와 한국국제협력단이 원팀이 돼 에너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세미나 전경 한난은 30일(목)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장원삼, 이하 ‘KOICA’),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과 공동으로 ‘에너지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11월에 체결한 ‘중소기업 해외 판로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 공공기관-KOICA 공동협력에 관한 협약’에 따른 것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사업 진출 지원 및 역량 강화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36개사로부터 75명 내외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해외 ODA 조달시장 개요 및 트렌드 △입찰 제안서 작성 방법 안내 △수주기업 주요 사례 소개 △참여기업간 상호소통과 교류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난은 이번 행사가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 발판이 되고, 이를 통해 협약의 비전인 ‘K-중소기업 글로벌화’가 달성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기치 아래 국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그간 축적한 집단에너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ODA 사업 등을 통한 저탄소·친환경 해외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이번 행사가 협력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자생력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이 됐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중소기업이 해외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상생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경영관리처 홍보부
안준환 과장
031-701-6214
junonthesun @kdhc.co.kr
이 보도자료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사업소, 휴세스와 플랜트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4대 경영방침 중 하나인 ‘효율경영’을 실천하고 사업자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타(他) 집단에너지사와의 협업을 강화한다. 한난 수원사업소(사업소장 윤지현)와 주식회사 휴세스(사장 김동성)는 5월 29일(수) 수원사업소에서 윤지현 사업소장, 조용신 휴세스 ... 5월 30일 10:46 한국지역난방공사, 체험형 청년인턴 전년 대비 두 배 확대 채용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청년층의 실질적인 직무역량 강화와 정부 정책 지원을 위해 청년인턴 채용을 대폭 확대한다. 한난은 23일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자는 정용기 사장의 방침에 따라 전년도의 약 두 배 규모인 59명의 청년인턴을 채용해 현업부서에 배치 완료... 4월 23일 14:2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산업 신재생에너지 전력 행사 인천 경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