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5월 24일(금) 오후 3시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2024 제1차 한식연구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 학술세미나 현장 이날 한식연구 학술세미나에서는 한식과 전통주 관련 민간 전문가와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참석해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했다.
세미나 첫 번째 발표로 국순당 혁신사업본부 해외사업부 김성준 부장이 ‘전통주 수출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전통주 수출 성공 사례와 수출 중점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두 번째로 전통문화연구소 온지음 맛공방 박성배 수석이 ‘한식과 전통주 페어링’을 주제로 전통주 페어링 이론과 페어링 실전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대동여주도 이지민 대표가 ‘전통주 큐레이션의 중요성’을 주제로 전통주 큐레이션 성공 사례와 큐레이션 유통과 전략 등을 설명했고, 발표 이후 전통주 시음회까지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전통주가 어떤 것인지?’라는 질문과 ‘해외에서 다양한 전통주를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제안이 오가며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한편 최근 한식 분야에서 가장 주목 받는 주제 중 하나를 다룬 만큼 개최 안내 직후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인 참석 신청이 마감되기도 했다.
임경숙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식과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의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 세미나 이후 한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즐기는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세미나 관련 자료는 한식진흥원 홈페이지(www.hansik.or.kr) 내 소통광장 조사연구·발간자료의 포럼·세미나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ansik.or.kr/main/main.do 연락처 한식진흥원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식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식진흥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한식진흥원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지난 23일 건강한 지구를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플라스틱 오염 절감을 위해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릴레이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안녕’이라는 의미로 손을 흔... 5월 24일 10:01 한식진흥원,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감자로드, 안데스에서 태백까지’ 기획 전시 개최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5월 21일부터 6월 말까지 약 6주간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감자로드, 안데스에서 태백까지’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UN 산하 세계식량농업기구(FAO)는 2024년 5월 30일을 ‘제1회 국제 감자의 날(5.30)’로 지정했다. 또한 올해는 감자가 ... 5월 23일 09:4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식품 음료 정부 공공기관 행사 서울 한식진흥원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