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인카금융서비스가 신계약 리스크 관리를 위한 ‘머신러닝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머신러닝시스템’은 신계약의 장기유지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신계약 유지예측 리스크관리시스템’이다.
‘머신러닝시스템’은 5월부터 매월 청약되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신계약에 적용을 시작한다.
◇ 통합계약분석으로 완성한 영업효율 ‘예측시스템’
인카금융서비스는 매월 5~7만건 이상의 신계약이 체결되고 있다. 약 100만건이 넘는 계약데이터를 분석해 ‘머신러닝시스템’을 개발했다.
‘머신러닝시스템’은 매월 모든 장기 신계약의 유지예측이 가능하며, 생명보험 25회차, 손해보험 15회차 시점의 신계약 유지예측을 등급으로 분류해 모니터링 한다. 유지예측이 불량한 등급에 대해서는 집중적으로 리스크를 점검할 예정이다.
◇ 장기유지율 지표뿐만 아니라 ‘조직성향’까지 분석 가능
‘머신러닝시스템’의 신계약 유지예측 기능은 신계약 및 고객 속성, 각종 모집 패턴과 기준 지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산출한다. 뿐만 아니라 조직 성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이 가능해 한층 강화된 신계약 관리를 통해 향후 유지율 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건전한 보험모집질서 확립과 불완전판매 사전예방 등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영업효율성 제고에 도움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인카금융서비스는 신계약 유지예측을 위한 머신러닝 개발은 당사의 데이터 관리 및 활용노하우를 집결한 것이며, 향후 머신러닝의 유효성이 검증되면 고도화된 인공지능이 탑재된 차세대 리스크관리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해 명실상부한 업계 최고 수준의 내부통제시스템을 확충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머신러닝시스템’ 개발은 지난해 7월부터 메트라이프생명과 머신러닝에 관한 개발 및 운영 방법을 공유해 공동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됐고, GA 맞춤형 모듈 노하우를 가진 머신러닝 솔루션업체 ‘아일리스’가 협업했다.
웹사이트: https://www.incar.co.kr/ 연락처 인카금융서비스
마케팅부
박성순 차장
02-6214-927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카금융서비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인카금융서비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인카금융서비스, 1분기 매출 1859억원… 최대 분기 실적 달성 코스닥 상장 GA 인카금융서비스는 전날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1분기 인카금융서비스의 경영실적은 매출액 1859억원, 영업이익 184억원, 당기순이익 12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9.2%, 63.7%, 53.1% 증가했다. 이... 5월 17일 09:12 인카금융서비스, 2024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인카금융서비스는 총 8명의 임원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공동 대표이사 선임 △ 천대권 ◇ 부사장 승진 △ 신태섭 ◇ 상무 승진 (2명) △ 김영찬 △ 최동락 ◇ 상무보 승진 (3명) △ 김영수 △ 김용고 △ 이수명 외부영입 ◇ 부사장 △ 김태열 2023년 12월 1일 09:4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금융 보험 기술 데이터 분석 연구개발 서울 인카금융서비스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