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액티브시니어가 선호하는 라면 제조 브랜드 1위는 ‘농심’

· 등록일 2024-05-24 14:52

· 업데이트일 2024-05-25 00:06:32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 라면 섭취 형태 및 선호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에이풀에서 실시한 ‘2024 액티브시니어 라면 트렌드’ 조사 결과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4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먼저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들에게 평소 라면을 먹는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라면을 먹는다’는 응답이 전체의 98.55%에 달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100%), 50대(98.94%), 60대(97.14%) 순으로 ‘라면을 먹는다’는 응답이 높게 나타났다.

‘선호하는 라면 제조사’에 대한 질문에는 신라면, 안성탕면 등의 인기 브랜드를 제조하는 ‘농심’이 과반수인 58.6%의 응답자로부터 선택을 받았다. 진라면, 참깨라면, 스낵면 등을 제조하는 ‘오뚜기’를 선호한다는 응답이 29.8%로 뒤를 이었다. 3위는 ‘삼양’(8.6%)’, 4위는 ‘팔도’(2.5%)가 차지했다.

또한 액티브시니어들의 라면 이용 형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라면이 생각나는 날씨를 묻자 ‘비 또는 눈 오는 날’ 라면이 생각난다는 응답이 전체의 49.12%로 가장 많았다. ‘흐린날’을 꼽은 응답자도 32.35% 있었다.

아울러 동일 응답자들에게 평소 라면 조리 방법에 대해 물었을 때 ‘조리법 시간대로’ 끓인다는 응답이 35.29%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나타냈다.

‘조리법과 상관없이 대충’ 조리한다는 의견이 26.76%로 그 뒤를 이었다. ‘조리법보다 짧게’, ‘조리법 시간보다 길게’ 라면을 조리한다는 답변은 각각 26.18%, 11.79%로 집계됐다.

다음으로 라면 조리 시 4060세대의 추가재료 첨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라면을 조리할 때 계란과 파를 첨가하는 지 각각 물었다. 그 결과, ‘계란을 넣는다’는 응답자가 77.65%, ‘파를 넣는다’는 응답자도 76.76%로 높게 나타났다.

라면 자체에 대한 액티브시니어의 메뉴 선호도는 어떨까. 4개 면요리(라면, 국수, 우동, 칼국수)의 가격이 모두 동일하다고 가정할 때 가장 먹고 싶은 메뉴가 무엇인지 묻자 ‘라면’을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45.88%로 수위를 점했다. 2위는 30.29%의 응답을 획득한 ‘칼국수’였고, 3위는 ‘국수(16.47%)’, 4위는 ‘우동(6.18%)’이었다. 이 답변을 연령대별로 조사한 결과, 40대와 50대에서 ‘라면’을 선택한 비율이 가장 많았고 60대에서는 ‘칼국수’, 70대에서는 ‘국수’를 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인사이트 보고서 2024 액티브시니어 라면 트렌드: https://drive.google.com/file/d/1ZJLJ9YT9gttxvkC9B...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UX리서치팀
조이령 매니저
02-2191-372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액티브시니어가 체감하는 경제상황은 ‘나쁘게 달라졌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가 생각하는 체감 경기 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293명을 대상으로 경기 체감도 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들에게 ‘1년 전과 비교해 체감하... 5월 8일 09:00 액티브시니어가 선택한 최애 무선청소기 브랜드는 ‘LG전자 코드제로’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먼저 조사에 참여한... 4월 18일 07: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식품 음료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4.19 07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F50 발매를 기념해 글로벌 파트너 손흥민과 팬들의 만남 ‘SON IS COMING’ 오프라인 행사를 오는 7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한다. ...
서울--(뉴스와이어)--사람과 환경 모두에 이로운 제품을 추구하는 게비센이 알프스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최상급 무어를 담은 마스크팩 ‘알펜무어 무어팩’을 공식 출시하고, KBS 2TV에서 방영된 ‘혼례대첩’에서 맹두리역으로 분한 배우 박지원을 모델로 내세운 TV 광고를 시작한다. ...
서울--(뉴스와이어)--실내공기질 전문기업 에어콕이 3차 ‘주방·조리실 오염관리 기술세미나’를 지난 26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어콕 조흔우 대표가 주방·조리실 오염관리 기술세미나에서 공기질 관리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
서울--(뉴스와이어)--앱클론(코스닥 174900)이 자사가 개발한 카티 치료제 ‘AT101’의 독특한 작용기전 및 임상1상 결과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암 분야 학술지인 ‘몰리큘러 캔서’(Molecular Cancer, impact factor: 37)에 발표됐다고 11일 밝혔다. ...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6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신흥시장 투자 운용사인 그래머시 펀드 매니지먼트(Gramercy Funds Management LLC, 이하 그래머시)는 오늘 하마드 알무드하프(Hamad Almudhaf)가 새로 도입된 국제자본시장 책임자(Head of International Capital Markets)의 역할로 회사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2023 책임 경영 보고서(2023 Responsible Business Report)’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중점 분야의 진전 사항을 상세히 밝히고 있으며, 환경 관리 원칙을 발전시키고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참여지향적...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