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립도서관(화성시문화재단 운영)은 지난 5월 7일부터 17일까지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 시민 투표를 진행해 화성시 올해의 책 6권을 최종 선정했다.
‘2024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으로 5권의 도서가 최종 선정됐다 ‘2024년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 선정을 위해 화성시립도서관은 기존 시민 추천 도서, 사서 추천 도서 106권 가운데 1차 도서 선정 회의를 거쳐 12권의 책을 최종 투표 대상 도서로 정했다. 이후 ‘시민도서선정단’ 55명이 포함된 총 649명의 시민이 참여한 최종 투표를 통해 화성시 올해의 책 6권을 선정했다.
‘2024년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 선정 도서는 △아동 부문 ‘열세 살의 걷기 클럽’(김혜정 지음, 김연제 그림, 사계절, 2023), ‘하늘 마을로 간 택배’(김경미 지음, 김무연 그림, 슈크림북, 2023) △청소년 부문 ‘가짜 모범생’(손현주, 특별한서재, 2021), ‘소금 아이’(이희영, 돌베개, 2023) △일반 부문 ‘소심백서’(김시옷, 파지트, 2023), ‘찌그러져도 동그라미입니다’(김창완, 웅진지식하우스, 2024) 총 6권이다.
화성시립도서관은 선정 도서로 ‘제10회 화성시립도서관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민 릴레이 독서(한 도시 함께 읽기)’, ‘작가와의 만남’ 등 후속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측은 ‘2024년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도서 추천부터 투표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이어지는 후속 행사에도 많이 참여해 ‘책 읽는 도시 화성’ 구현에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4년 화성시민 함께 읽는 책’ 관련 정보는 화성시립도서관 누리집(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독서문화진흥팀
031-8015-8274
이 보도자료는 화성시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화성시문화재단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운영으로 문화복지 실현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장애인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5월부터 7월까지 총 3개월 간 발달장애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운영기관으로서 화성... 5월 23일 09:30 화성시문화재단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 수강생 모집… 예술가 굿즈 개발 위한 초석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지역 예술인이 변화하는 예술 시장과 유통 채널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지역 예술인 교육 프로그램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6월 4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는 특강 2회와 본강 3회로 구성... 5월 23일 08:2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문화 출판 정부 지방정부 판촉 인천 경기 화성시문화재단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