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밀크플레이션(milk+inflation)에 편의점 ‘PB(자체브랜드) 흰 우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소용량 신제품 2종(1974우유 200ml, 1974우유 500ml)을 출시하고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1974우유(200ml, 500ml, 900ml) 1974우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GS25 PB 상품으로 좋은 품질의 프리미엄 1A등급 원유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상품은 1974우유(900ml, 2400원), 1974우유(900ml(2입), 4400원) 2종으로 GS25에서 판매하는 900ml 용량 흰 우유 대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1월 되려 2종 상품의 가격을 각각 7.7%, 11.6%씩 내려 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매출 증가세를 이뤄내고 있다. GS25 분석 결과 2024년 1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1974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 2종은 GS25가 절약형 소비 트렌드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1974 우유만의 차별화된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낮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 200ml, 500ml로 구성됐는데 이는 편의점 업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장 작은 용량의 PB 흰 우유 상품으로 1~2인 가구에도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200ml와 500ml 상품 판매가는 각각 980원, 1950원이다. 그중에서도 200ml 제품은 편의점 업계 200ml 형 흰 우유 최저가 상품으로 출시됐는데, GS25에서 판매하는 200ml형 흰우유 대비 최대 18%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이로써 GS25 PB 우유는 흰 우유 4종, 가공우유 6종 총 1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돼 고물가에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 GS25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974 우유 4종을 대상으로 6월 한 달 동안 GS PAY로 구매 시 1+1 행사도 진행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활 필수템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이 높아진 상황이다”이라며 “앞으로도 GS25는 대한민국 대표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생활 필수템 PB 라인업을 구축하고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샵, 고물가에 ‘역시즌 마케팅’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겼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여름 시즌 유통업계 공식이 된 ‘역(逆)시즌 마케팅’을 지난해보다 한 달 앞당겨 실시한다. GS샵은 5월 25일(토) 오전 9시 20분 ‘더 컬렉션(The Collection)’ 방송을 통해 ‘리오벨 faux 밍크 후드 하프코트’, ‘리가 풀 스킨 밍크 폭스 콤비 구스다운’ 등 겨울 의류를 판매하며 역시... 5월 23일 09:00 어바웃펫, 반려동물을 위한 통합 멤버십 2탄 ‘실비클럽-오렌지’ 출시 어바웃펫이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실비보험형 의료비 지원이 포함된 통합멤버십 ‘실비클럽’이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한 ‘실비클럽-오렌지’를 추가로 선보인다. GS리테일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어바웃펫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 ‘실비클럽’의 가입자 유지율이 약 85% 수... 5월 22일 08:36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식품 음료 신상품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