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녹색교통운동이 현대자동차그룹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5명의 교통사고 피해가정 대학생들에게 총 37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1학기 희망장학금 장학생들. 지난 18일에 진행된 워크샵에 참석해 플로깅 활동을 끝낸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선발된 1학기 희망장학금 장학생들. 지난 18일에 진행된 워크샵에 참석해 플로깅을 활동을 끝낸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녹색교통운동은 부모님의 교통사고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금 지원사업’을 2015년 하반기부터 10년째 진행하고 있다.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워크숍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지난 18일 워크숍에서는 학생들은 서로의 학교생활과 고민 등을 공유하고 서울역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장학금 덕분에 부모님의 걱정도 덜어줄 수 있게 됐고 학업에도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녹색교통운동은 창립 해인 1993년부터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지원하는 활동을 해 온 민간단체로서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미취학~고등학생을 중심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후원처인 현대자동차는 2학기에도 교통사고 피해가정 대학생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녹색교통운동 소개
녹색교통운동은 1993년에 창립돼 ‘생명 존중의 교통 문화와 사람 중심의 교통 정책을 실현하고, 교통 약자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거리와 쾌적한 대중교통 만들기 및 교통사고로 피해를 본 유자녀 돕기’를 위한 시민운동을 펼쳐왔다. △사람 중심의 교통과 친환경적 교통이라는 목표 실현 △보행권 확보를 위한 육교와 지하도 대신 횡단보도 만들기 △정지선 지키기 등 보행 환경 개선 △시내버스·도시철도 우선의 대중교통 개편 △차 없는 날 행사와 더 쾌적한 대기질 확보 등과 같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 체계 개편에 기여했다. 또 교통사고 유자녀 돕기 사업도 꾸준히 수행해 왔다. 최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저탄소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운동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추진되고 있고, 기후 온난화 방지를 위한 온실가스 저감 대책에 앞서가는 시민운동이다.
웹사이트: http://www.greentransport.org/ 연락처 녹색교통운동
김광일 사무처장
02-744-4855
이메일 보내기
교통환경팀
김장희 팀장
이메일 보내기
교통사고유자녀지원팀
박나리
이메일 보내기
소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녹색교통운동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녹색교통운동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녹색교통운동,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와 ‘교통사고 피해가정 지원 사업’ 협약 체결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와 녹색교통운동은 7월 6일 교통사고 피해가정에 교복·도서·온라인강의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현대모비스 본사에서 진행했다.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의 2023년 후원 규모는 총 3000만원이다. 전년도인 2022년보다 500만원 증액됐다. 현대모비스 대리점협의회는 2019년부터 매년 후원... 2023년 7월 7일 16:20 녹색교통운동, 시민들이 직접 만든 ‘마포구 자전거길 리뷰지도’ 공개 녹색교통운동이 ‘자전거길 리뷰지도’를 선보인다. 이 지도는 기존 포털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거리, 코스, 경사도) 외에 자전거로 이동해야 하는 도로의 종류, 불법 주정차 정도, 도로 파손 및 표지판 유무, 도로의 상태 및 승용차와 버스 정류장과의 동선까지 담아 실제 자전거 이용자들이 이용하기에 유용... 2023년 1월 20일 13:3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자선사업 사회공헌 서울 녹색교통운동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