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9일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운영기관 아츠리퍼블릭(대표 최중민)과 개최한 ‘2024 봉화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설명회를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교육지원청에서 성료했다.
인사말 전하는 권혜자 교육장 2024 봉화 우리동네 예술학교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농어촌 학교의 문화 향유성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봉화교육지원청은 경상북도에서 해당 사업에 참여 중인 유일한 교육지원청으로 2년 연속 선정돼 이목을 끌었다.
올해 봉화에서 진행될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지속형과 교육과정연계형, 2가지 교육 유형으로 운영되며 합창·뮤지컬·공예 등 17개 문화예술분야에 55학급 총 869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예술강사 사업운영 안내 △예술강사 소양교육 △사업설명회 △학교담당자-예술강사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권혜자 교육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어촌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츠리퍼블릭 소개
아츠리퍼블릭은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문화체험 이벤트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문화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artsrepublic.co.kr/ 연락처 아츠리퍼블릭
문화기획팀
임채홍 대리
070-8802-674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츠리퍼블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아츠리퍼블릭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로 가치를 나눈다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2021’ 단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제문화교류 전담기관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2021’ 프로그램에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인 단원을 모집한다. 2015년 시작돼 총 560명 이상의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한 ‘아우르기(Outlookie)’ 프로그램은 그동안... 2021년 6월 21일 09:00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2019 실버문화페스티벌 19일 개막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실버문화페스티벌’이 19일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개막한다. 아마추어 예술가로 활동하며 주체적인 삶을 사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조명하고, 전 세대가 문화로 소통하는 장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에서는 다채로... 2019년 9월 18일 11: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교육 교육 일반 문화 공연 예술 행사 서울 아츠리퍼블릭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