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니코틴 소비량 증가가 건강 문제 발생률 높이지 않아… 새로운 연구 보고서 발표

· 등록일 2024-05-10 16:00

· 업데이트일 2024-05-10 16:45:08

스톡홀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 보건 전문가들이 오늘 스톡홀름에서 발표한 새로운 연구 보고서 ‘담배 연기가 없으면 유해성 감소(No Smoke, Less Harm)’를 통해 비슷한 수준의 니코틴 소비에도 불구하고 스웨덴이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담배 관련 질병 발병률이 훨씬 낮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시했다.

글로벌 건강 옹호 단체인 스모크 프리 스웨덴(Smoke Free Sweden)이 주최한 행사에서 공개된 이 보고서는 스웨덴과 여러 비교 대상 국가의 니코틴 사용률을 상세히 분석해 니코틴 사용이 담배 관련 질병의 요인이 아님을 밝혔다.

또한 이 보고서는 소비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소비 방식이라는 추가적인 증거를 제시했다. 스누스(snus)와 같은 대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큰 위험을 초래하지는 않는 반면, 흡연은 사망 및 질병의 높은 발생률과 연관이 있다.

스웨덴의 니코틴 소비량은 유럽 평균과 비슷하지만, 폐암 발생률은 41% 낮고, 담배 관련 사망률은 유럽 국가들의 절반 이하이다. 이러한 극명한 대조는 스누스, 니코틴 파우치, 전자담배 등 연기 없는 니코틴 제품의 보편적인 사용에 기인한다.

공중보건 전문가이자 보고서의 기고자인 칼 파거스트롬(Karl Fagerström) 박사는 “흡연과 무연담배 제품 사용을 구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니코틴은 중독성이 있지만 흡연과 관련된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연구 결과는 완전한 금연을 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중단에서 덜 해로운 대체제로의 전환으로 중점이 옮겨져야 함을 뒷받침한다”고 밝혔다.

스웨덴의 공중 보건 교육 및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가 이러한 대안으로 전환하는 것을 장려하여 공중 보건의 성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보고서는 유사한 피해 감소 전략을 수용하는 것이 담배의 건강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다른 국가들에서 획기적일 수 있다고 지적한다.

파거스트롬 박사는 “스웨덴의 경험은 니코틴에 대한 대중의 오해를 이해하고 해결함으로써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정보 전달을 개선하는 보건 정책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고 덧붙였다.

편집자 참고 사항

보고서 전문은 www.smokefreesweden.org 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보고서 요약은 다음 링크(https://smokefreesweden.org/Executive%20Summary%20No%20Smoke%20Less%20Harm.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스웨덴의 보건 성과를 뒷받침하는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함께 자국에서 유사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려는 정책 입안자를 위한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스모크 프리 스웨덴 소개

스모크 프리 스웨덴은 담배 피해 감소와 관련하여 다른 국가들이 스웨덴의 경험을 따르도록 장려하는 운동이다. 스웨덴은 이제 곧 흡연율이 5% 미만인 유럽 최초의 ‘담배 연기 없는(smoke free)’ 국가가 된다. 이러한 놀라운 성과는 대체 제품에 대한 스웨덴의 열린 태도에 기인한 것일 수 있다.

담배 연기 없는 국가가 되기 위한 스웨덴의 성공적인 접근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mokefreesweden.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mokefreeswede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모크 프리 스웨덴(Smoke Free Sweden)
제시카 퍼킨스(Jessica Perkins)
[email protected]
이 보도자료는 Smoke Free Swede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Smoke Free Sweden 보도자료구독하기RSS Landmark Report Proves That High Nicotine Use Does Not Lead to High Rates of Health Issues A new report released today in Stockholm by international health experts, “No Smoke, Less Harm” presents compelling evidence that despite similar levels of nicotine consumption, Sweden boasts significantly lower rates of tobacco-related diseases compared with other European nations. The... 16:00 관련 보도자료 사회 사회복지 정부 비영리조직 조사분석 해외 Smoke Free Sweden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04.16 06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2020년 폐암 4기 판정을 받은 저자가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된 이후 새롭게 집필한 감동적인 신앙 여정을 담은 ‘코치 되시는 나의 성령님’(좋은땅출판사)의 개정판이 출간됐다. 정윤진 지음, 좋은땅출판사,...
대전--(뉴스와이어)--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나누고자 진행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의 수상작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토팜이 ‘제4회...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가 여성 인력 확대와 함께 여성 리더 양성, 여성 임직원들의 출산·육아 문제 해결에 한 걸음 더 나선다. HD현대는 21일(목) 여성 채용 확대와 여성 직책자 육성, 이를 위한 출산·육아 지원 강화 등 여성 인력 육성...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과 신세계면세점이 4일 업무 협약(MOU)을 맺고 해외여행 고객 대상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전무, 박병곤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이상신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외환사업본부장 및...
대구--(뉴스와이어)--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와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는 지난 30일(화) 대구 수성동 iM뱅크 본점에서 대안정보 활용을 통한 리스크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AMI 데이터 활용 시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rure, 지능형 전력계량시스템)는 양방향 통신망을 이용해...
인천--(뉴스와이어)--에이수스 코리아(강인석 지사장, 이하 에이수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 참가...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