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해 효사랑 소풍 ‘Make A Wish’를 진행했다.
어르신께서 경복궁에서 한복을 입고 스냅사진을 촬영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고 있다 돈의문 박물관에서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우리모두 효효효 캠페인 포스터, 캠페인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효사랑 소풍 ‘Make A Wish’는 전국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어르신들의 사연을 받아 특별한 사연을 가진 어르신들과 함께 서울 나들이를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1박 2일 동안 돈의문 박물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경복궁, 청와대 등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방문했다. 돈의문 박물관에서는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경복궁에서는 한복을 입고 스냅사진 촬영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고, 트롯 가수 용호의 축하공연과 함께 5월에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의 시간도 가졌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어르신들께 특별한 여행을 선물함으로써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드리고자 이번 소풍을 준비했다”며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우리모두 효효효’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노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5월 한 달간 ‘우리모두 효효효’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리모두 효효효’ 캠페인은 전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사랑하는 가족이나 소원했던 지인에게 안부와 마음을 표현하고 인증하면 참여자 1명당 독거노인 1명에게 효사랑키트를 전달하며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수행하는 수행기관을 지원관리하는 중앙기관으로, 취약노인 보호와 자립 지원 등 취약노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정책 지원, 종사자 지원, 민간 자원 발굴 및 연계, 돌봄서비스 정책 모델 개발 및 연구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1661-2129.or.kr/ 연락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경영기획팀
이대성 사회복지사
070-7549-0413
이메일 보내기
소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보도자료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보도자료구독하기RSS 민·관이 함께하는 어르신 돌봄 ‘2023년 사랑 나눔의 장’ 열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함께 어르신들께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는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12월 14일(목) 14시 ‘2023년 사랑 나눔의 장(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응급안전안심서비스를 수행하는 지방자치단체와 복지기관 종사자,... 2023년 12월 15일 10:40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롯데복지재단, AI Call로 추석 연휴 어르신 안부 살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롯데복지재단과 함께 추석 연휴 기간 돌봄 필요 노인을 대상으로 ‘AI Call’을 활용한 안부 확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안부 확인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독거 등 돌봄 필요 노인 보호조치’의 하나로 진행되며, 추석 연휴 기간 내 더 외롭고 고독감을 느낄 수 있는 독거노인... 2023년 9월 26일 08:0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사회 노인 사회공헌 서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