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저영향개발협회(협회장 최경영)는 지난 26일 세종시 KEI별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LID (Nbs) 기술 소개 세미나에서 기후위기 적응을 위한 LID (Nbs) 기반 기술발표로 크게 물순환 솔루션, 생태·환경 솔루션, 재해예방 솔루션을 제시했다.
LID (NbS) 기반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최경영 협회장 세미나 진행은 최경영 협회장이 LID (NbS) 기반 기술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그는 “LID (NbS)기술은 다양한 유형에 적용될 수 있으며, 정부, 기업, 시민 사회 등 다양한 주체의 협력을 통해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KEI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 김태형 책임연구원은 이번 세미나의 개최 목표에 대해 언급하고, LID (NBS) 솔루션에 대해 청취하고자 했다.
이번 행사는 기후 변화로 인한 폭우 증가로 인해 심화되는 도시 침수 문제 해결 등 ‘2024년도 기후위기 취약계층·지역 지원사업’ 내 맞춤형 기후적응 모델에 반영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 주요내용
· 최신 LID(NbS) 기술요소 안내(목적, 원리, 효과 등) 및 적용 사례
· 재해(폭염, 호우, 폭설 등)별 LID (NbS) 기술요소 범주화(Categorizing)
· 재해별 관련 LID (NbS) 세부기술요소 정리
세미나 참가자들은 기후 변화 적응 및 탄소 중립 사회 달성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공감하며, LID (NbS) 기술 개발·보급·활용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한국저영향개발협회(회장 최경영)의 연구개발본부장 박세현 박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LID (NbS)기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관련 기술 및 정책 방향 등에 대한 논의를 활성화하는데 협회가 추진력 있게 나아갈 것”이라고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lida.or.kr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저영향개발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초고정밀 지도를 활용한 스마트그린도시 TF 킥오프 회의 한국저영향개발협회(이하 협회)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그린도시 프로젝트와 관련해 13일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삼부기술, 삼인공간정보, 일도엔지니어링 등 협회 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지자체별로 진행하고 있는 초정밀 디지털 3D 지도를 활용해 ... 3월 14일 08:53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자발적탄소시장연합회 출범식 참여 한국저영향개발협회(KLIDA)는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SDX재단(이사장 전하진)이 주최한 ‘자발적탄소시장연합회(VCMC)’ 공식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을 역임한 곽결호 한국물포럼 총재, 국회사무총장을 지낸 김성곤 사단법인 평화 이사장 등 정관계 ... 3월 12일 17:28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환경 친환경 기술 행사 인천 경기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