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클리오, 일본 핵심 벤더업체 인수 통해 글로벌 신성장동력 확보

· 등록일 2024-04-19 11:30

· 업데이트일 2024-04-20 00:00:48

서울--(뉴스와이어)--클리오가 일본 현지 벤더업체를 인수하며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했다. 클리오는 19일 일본의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총 두 개사의 지분 100%를 9.3억엔(한화 약 83억원)에 인수했다고 한국거래소에 공시했다.

일본 도쿄의 두원 사무실 전경 클리오 CI 클리오 후로페샤날 청과 에디션 페리페라 나잇페리프렌즈 컬렉션 두원은 2013년부터 페리페라 브랜드를 시작으로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핵심 벤더업체로, 클리오가 일본 현지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성장하는 데 일조한 전략적 파트너사다. 특히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약 65%가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창출될 만큼 각종 버라이어티숍, 드럭스토어 등이 발전한 국가로, 두원은 오프라인 도·소매 유통채널에서 강한 영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클리오가 일본 시장에서 재도약하는 데 주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리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일본법인으로 클리오재팬을 정식 설립하고, 일본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클리오는 국내 H&B 스토어 채널에서 색조 화장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오프라인 채널의 VMD (Visual Merchandising)를 강화하고,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시에 반영하는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개를 통해 외형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트렌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 효율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체계를 구축하며 내실 경영에도 힘쓸 예정이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일본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로, 아시아 뷰티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글로벌 뷰티의 스탠다드를 육성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클리오는 올해 초부터 일본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현지와 밀착 소통하고, 각 유통채널 전략과 정합성을 높여 성장을 가속화하기 시작했다. 향후 색조 화장품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부문에서도 장기적인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리오는 마츠모토키요시, 프라자, 돈키호테 등 일본 전역의 드럭스토어 및 버라이어티숍 총 1만5000여 점포에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23년에는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스기약국 680개점에 구달 브랜드를 추가 론칭했으며, 올해 3월에는 일본 프라자(PLAZA) 한정으로 페리페라와 케어베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완판을 기록했다.

클리오는 2023년 역대 최대 매출인 3306억원을 기록했으며, 유통채널 효율화와 기초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89%에 이르는 큰 폭으로 성장한 338억원을 달성했다. 국내에선 H&B 채널을 중심으로 색조 화장품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며 기초 브랜드 육성을 통해 전체 매출 볼륨을 확대하는 중이다. 해외에선 미국과 동남아에서 각각 전년 대비 84%, 6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명실상부 K 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클리오 소개

‘EVERY POUCH ONE CLIO!’ 클리오는 세계로 나아가는 국내 최초 색조 화장품 브랜드다.

웹사이트: https://company.cliocosmetic.com 연락처 클리오
전략기획팀
최지온 과장
02-2078-1813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클리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클리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클리오, 미국 아마존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매출 달성 클리오가 2022년 11월에 미국 아마존에서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전년 대비 8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도 전년 대비 10배 성장을 기록한 이후, 이번에도 역대 최대 프로모션 매출 신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페리페라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이... 2022년 12월 2일 11:00 클리오라이프케어, 윤성훈 대표이사 신규 선임 통해 사업 확장 날개 단다 클리오라이프케어가 윤성훈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하고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클리오라이프케어는 코스닥 상장사 클리오의 100% 자회사로, 2021년 4월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알엑스’를 론칭하고 자연유래 원료를 활용한 고효능 건강기능식품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 2022년 10월 5일 10:1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생활 화장품 인수 매각 서울 클리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07 11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Expense 비용 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2024 올해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비용 관리 토탈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4 올해의 브랜드...
SEATTLE--(Business Wire / Korea Newswire)--Amazon Web Services (AWS), an Amazon.com, Inc. company (NASDAQ: AMZN), today announced the launch of the AWS Asia Pacific (Malaysia) Region. Starting today, developers, startups, entrepreneurs, and enterprises, as well...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가이드포인트(Guidepoint)가 북아시아 사업부 총괄로 Chris Bonsi를 임명했다. Chris 신임 총괄은 아시아 태평양 및 미국 지역에서 25년 이상 상업 및 운영 부문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특히 아시아 전역에서의 성장 전략 추진과...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협경제지주와 코레일의 후원으로 지난 7월 25일 중복을 맞이해 대전역에서 ‘2024 복숭아데이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 복숭아데이’를 기념해 복숭아 생산 관계자들이 효능보드를 들고 기념...
암스테르담 & 홍콩 & 오클랜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이 소비재 산업에서 공평하고 회복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추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비영리 연합인 ‘캐스케일(Cascale)’로 명칭을 바꾸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국제 유아용품 전시회 ‘킨트운트유겐트(Kind+Jugend)’가 오는 독일 쾰른(쾰른메쎄, Koelnmesse)에서 9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킨트운트유겐트’는 뛰어난 제품력과 높은 국제성으로 전 세계 유아용품 관계자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전시회로 손꼽힌다. 지난 회 46개국 1000여 개 기업이...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