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액티브시니어가 선택한 최애 무선청소기 브랜드는 ‘LG전자 코드제로’

· 등록일 2024-04-18 07:00

· 업데이트일 2024-04-19 00:02:43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에이풀에서 실시한 4060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먼저 조사에 참여한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에게 ‘현재 무선 청소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0.5%가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무선청소기를 이용 중인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이용 중인 제품을 구매(선택)하게 된 이유’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브랜드’를 지목한 이들이 63%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높은 응답률은 ‘가격(28.6%)’이었으며, 3위는 ‘디자인(18.8%)’으로 조사됐다.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구매에 가장 큰 요인이 되는 ‘브랜드’와 관련해 가장 선호하는 무선청소기 브랜드 1위는 ‘LG전자(코드제로)’가 차지했다. ‘LG전자(코드제로)’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36.4%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이어 높은 선호도를 보인 브랜드는 ‘다이슨’으로, 1위를 차지한 ‘LG전자(코드제로)’와 단 5.4%의 응답률 차이를 보였다. 3위는 15.5%의 응답률을 획득한 ‘삼성제트’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 ‘다이슨’을 가장 선호하는 비율이 집단 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고, 50대와 60대에서는 ‘LG전자(코드제로)’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70대의 경우 ‘다이슨’과 ‘LG전자(코드제로)’에 대한 선호도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아울러 동일 응답자들에게 현재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경로에 대해 묻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했다는 이들이 전체 응답의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오프라인 종합 전자제품 매장’이 17.9%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15.8%의 응답자들이 지목한 ‘오프라인 브랜드숍’이다. 이 밖에도 ‘대형마트(15.2%)’, ‘온라인 브랜드숍(6.7%)’, ‘백화점(8.1%)’ 등 다양한 구매채널이 언급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연락처 임팩트피플스
UX리서치팀
조이령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임팩트피플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임팩트피플스 보도자료구독하기RSS 4060 계획 중인 봄 여행지는 ‘국내’… 국내 및 해외 예정자도 12.9%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 봄 여행 라이프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5일부터 3월 10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26명을 대상으로 봄 여행 계획 및 선호 여행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참여한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올... 4월 2일 11:19 4060 이용 빈도가 가장 높은 쇼핑 유료 멤버십은 쿠팡 ‘로켓와우’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 신중년의 온라인 쇼핑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3년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29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유료 멤버십 이용 행태 및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4060 신중년을... 2023년 12월 4일 10:0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가전 사회 노인 조사분석 서울 임팩트피플스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4.13 01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100년 전통의 독일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닥터볼프의 남성 카페인 두피 케어 브랜드 알페신(Alpecin)이 오는 21일 브랜드 전 품목을 최대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더(The) 보장데이’ 프로모션과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과천--(뉴스와이어)--안리쓰는 Y.I.C. Technologies와 협력해 EMC 사전 적합성 측정을 수행하는 회사들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도구를 개발했다. 안리쓰의 새로운 Field Master 스펙트럼 분석기는 최고 수준의 스윕 속도와 연결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Y.I.C의 EM스캐너 및 EMViewer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와...
REDLANDS, CALIF.--(Business Wire / Korea Newswire)--Esri: Date: Thursday, December 14, 2023Time: 3:00 p.m. PST/6:00 p.m. EST Register Here Moderator: Brett Dixon, Esri Asia Pacific Spatial Industry Specialist & Business Leader Panelists:Matt Sund, City of...
LONG BEACH, CALIF.--(Business Wire / Korea Newswire)--Laserfiche — the leading SaaS provider of intelligent content management and business process automation — is a Leader in the Nucleus Research Technology Value Matrix for Content Services...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최저임금 딜레마’를 펴냈다. 김도경 지음, 좋은땅출판사, 276쪽, 1만4000원 최저임금은 고용자가 피고용자를 저임금으로 부리는 착취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법이다. 쉽게...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육군협회가 주최하고 전시·컨벤션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이하 KADEX 2024)’가 제76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과 연계해 올해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된다. ‘KADEX 2024’...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