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에서 ‘디자인 2030’ 주제로 전시 개최

· 등록일 2024-04-16 10:32

· 업데이트일 2024-04-17 00:00:20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16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Milan Design Week) 2024’에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철학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부지에 위치한 레카발레리제(Le Cavallerizze)에서 ‘공존의 미래’ 전시회를 개최한 모습 올해 62회를 맞은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180여 개국에서 37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관련 박람회로, 삼성전자는 밀라노 시내 각지에서 펼쳐지는 장외 전시인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부지에 위치한 레카발레리제(Le Cavallerizze)에서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 전시회를 열어 삼성전자의 디자인 지향점을 표현한 몰입형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다.

◇ ‘본질·혁신·조화’ 디자인 지향 가운데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 강조

삼성전자는 ‘사용자에서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이라는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새로운 시대의 감성을 담아 재해석하고, 그 의미를 이번 전시에 담았다.

※ 삼성전자 디자인 아이덴티티(DI)
- DI 1.0 (2001~2005): Simplicity with Resonance
- DI 2.0 (2006~2010): Create an Emotional Journey
- DI 3.0 (2011~2018): Make it Meaningful
- DI 4.0 (2019~2022): Be Bold. Resonate with Soul.
- DI 5.0 (2023~2030): Essential·Innovative·Harmonious

삼성전자가 2030년까지 추구할 디자인 지향점인 ‘본질(Essential)·혁신(Innovative)·조화(Harmonious)’는 △본질에 충실하고 △혁신에 도전하며 △삶과 조화를 이루는 제품을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시각·청각·후각 등 다채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공존이라는 화두를 제시하고,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전시는 총 5개 공간에서 디스플레이, 센서, 빛을 활용해 관람객과 소통하도록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근본적인 가치를 암시하는 ‘본질(Essential)’ △새롭게 다가올 미래와의 교감을 형상화하는 ‘혁신(Innovative)’ △가상과 현실 세계의 결합을 느끼게끔 하는 ‘조화(Harmonious)’ △삼성전자가 꿈꾸는 미래를 제시하는 ’무한한 가능성(Infinite Dream)‘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삼성 제품을 보여주는 ’또 다른 미래(New Dawning)' 관을 차례로 체험할 수 있다.

스크린 앞으로 다가서면 희미했던 형상들이 구체적인 형태와 질감을 갖춘 요소로 변화하고, 스크린 너머의 형상들이 관람객을 향해 다가오는 것처럼 표현하는 등 관람객들이 꿈꾸는 미래가 가까워지는 느낌을 받으면서 사람과 기술이 공존하는 미래의 세계 속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전시를 위해 이탈리아 장인들과 협업한 비스포크 제품들은 예술적 가치와 현대적 기술을 조화시킴으로써 ‘공존’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소재 브랜드인 무티나(MUTINA), 알피(ALPI)의 장인들이 참여해 공예적인 음양각 패턴이 돋보이는 세라믹과 섬세한 질감을 살린 목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와 에어드레서 패널에 적용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노태문 사장은 “본질에 집중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사람과 기술의 조화를 강조한 이번 전시처럼 의미 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임윤정
02-2255-8265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삼성전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삼성전자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삼성전자, 나이스웨더 협업 한정판 굿즈 ‘HAVE A GOOD AI LIFE’ 공개 삼성전자가 AI와 함께하는 일상으로 초대하는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를 알린다. 삼성전자는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HAVE A GOOD AI LIFE’를 공개했다. 이번 굿즈는 소비자들을 삼성전자만의 AI 생태계인 ‘AI 라이프’로 초대... 4월 16일 09:20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 선보여 삼성전자가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이며,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 4월 15일 13:10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기술 가전 문화 디자인 전시 인천 경기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 전체 보도자료 
배포 분야
인기 기사06.01 03시 기준
광주--(뉴스와이어)--광주 상무지구 제이엘치과의원 김두희 대표원장(통합치의학과 전문의)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치아진료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 임플란트(오스템/디오) 시술 가능한 제이엘치과의원 김두희 대표원장과 이화영아원이 기부금...
서울--(뉴스와이어)--HMM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2조3299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816억원) 대비 2483억원(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070억원으로 전년 동기(3064억원) 대비 1006억원(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851억원으로 전년동기(2975억원) 대비 1876억원(63%)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 평균 969p였던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1분기 평균 2010p로...
홍콩--(뉴스와이어)--EBC 금융 그룹(EBC Financial Group, 이하 EBC 그룹 또는 EBC)의 자회사인 EBC 테크(EBC Tech Limited)는 계열사인 EBC 금융 그룹(케이맨)(EBC Financial Group (Cayman) Limited)이 케이맨 제도 통화당국(CIMA)으로부터 규제 관련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레퍼런스 번호는 2038223이다....
런던/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모든 채널에서 수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 소비재 산업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모바일 솔루션 제공업체인 아포르자(Aforza)와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회사인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인도국립증권거래소:...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유비쿼터스 100세 인생 행복학’을 펴냈다. 이정완 지음, 좋은땅출판사, 260쪽, 2만4000원 저자 이정완은 SOHO 창업 강사, 숭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강사,...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공항서비스를 개선하고 공항운영·시설분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소기업 우수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항서비스 아이디어 및 중소기업 우수 기술 공모전’ 공식...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