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윌라 오디오북을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과 ‘AI 배속 재생 기술’ 관련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카테노이드, 인플루엔셜과 ‘AI 배속 재생 기술’ 공동사업 제휴 계약 체결 이번 공동사업의 주요 내용인 ‘AI 배속 재생 기술’은 인플루엔셜과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전자공학부 산업기술거점센터(장준혁 교수)가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클러스터링 기반 AI 배속 기술이다. 배속 재생(빠르게 재생)에도 자연스럽고 명료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며,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기술사업화센터)과의 기술이전을 진행했다.
카테노이드는 이번 계약 체결로 자사의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콜러스(Kollus)’ 서비스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인프라에 인플루엔셜이 개발한 AI 배속 재생 기술을 연동 적용과 영업, 마케팅 등 공동사업의 전반을 담당한다. 인플루엔셜은 카테노이드의 콜러스에 연동 가능한 AI 배속 재생 기술 제공과 기술 지원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학습 효율 극대화를 위해 인터넷 강의를 빠르게 시청하거나 흥미로운 콘텐츠를 빨리 즐기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배속 재생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정보 습득뿐 아니라, 콘텐츠 소비에도 시간 대비 효율을 추구하는 시청 패러다임의 변화를 반영한다.
윌라 오디오북을 서비스하는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윌라 오디오북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개발에 힘써온 첫 결실로 고품질 AI 배속 기능을 선보이게 됐고, 카테노이드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강의 등 영상 콘텐츠 시장으로 확장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AI 배속의 효용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인플루엔셜은 AI 음성 합성 등 AI 신사업 확장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이 협력해 세계 최초로 클러스터링 기반 AI 배속 재생 기술을 개발한 인플루엔셜과 공동사업을 펼치게 돼 기쁘다”며 “무엇보다 시간 대비 효율과 빠른 콘텐츠 소비가 트렌드인 최근 상황에서 카테노이드의 비디오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 고객에게 획기적으로 향상된 음성 기능을 제공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catenoid.net/ko 연락처 카테노이드 홍보대행
KPR
황유진
02-3406-3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카테노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카테노이드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카테노이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에 ‘숏폼 모아보기’ 기능 신규 출시 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Charlla)’에 ‘숏폼 모아보기’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찰나의 ‘숏폼 모아보기’는 기업 고객이 자사몰 숏폼 콘텐츠로만 재생목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 3월 26일 09:17 카테노이드, NHN여행박사에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제공 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를 NHN여행박사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NHN여행박사(이하 여행박사)는 2월 29일 카테노이드의 B2B 라이브 커머... 3월 13일 09:4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공지능 문화 스트리밍 미디어 계약 서울 카테노이드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