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AI·빅데이터 전문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고평석, 코스닥 205100)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의 ‘제주농업 디지털 전환(DX) 기반 구축 용역’ 사업의 사업자로 엑셈이 참여한 이지팜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엑셈은 애그테크 전문 기업 이지팜을 비롯해 씨에스, 넥스트이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도내 개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혼재된 농업 데이터들을 모두 연계해 활용 가능한 통합 농업 데이터 플랫폼을 구현해 제주형 농업 디지털 전환(DX)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금번 사업은 3월 27일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3월까지 진행된다. 사업비는 33억1800만원(VAT 포함)이며, 이중 엑셈의 지분은 40%이다.
주된 사업 내용은 제주농업 생산, 출하와 농업기술 업무 정보, 대농민 정보 등 제주농업 데이터의 생성·수집 자동화와 정제·연계·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데이터 플랫폼 기반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다. 작물 생산량 예·관측 시스템, 토양 자원 환경 관리 시스템, 병해충 예찰 및 예보 시스템 등 총 8개의 서비스 시스템이 개발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사업에서 구현되는 데이터 플랫폼과 서비스로 다양한 농업 데이터의 융·복합 분석이 가능해져 제주도 농업 정책 수립과 농가 의사결정 역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셈은 금번 사업에서 자사의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솔루션 ‘이빅스(EBIGs)’를 공급하고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예측 모형 개발을 수행한다. 분석 및 예측을 위해 집계할 데이터를 확정해 통합·축적해 놓은 데이터베이스인 분석용 데이터마트도 구축한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이번 제주 농업 디지털 전환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정부 농업 디지털 혁신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x-em.com 연락처 엑셈
IR/PR팀
김소정 대리
02-2093-283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엑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엑셈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엑셈, 풀스택 옵저버빌리티 구축형 제품 ‘엑셈원’ 출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니터링 시장까지 주도권 쥘 것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 고평석, 코스닥 205100)이 시스템 전 영역의 풀스택 옵저버빌리티(Full Stack Observability)를 제공하는 구축형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을 1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셈 측은 클라우드 시대의 도래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등 각종 기술의 복... 4월 1일 10:14 엑셈, 제10기 정기주주총회 성료… 신사업 안착에 집중해 기업 밸류업할 것 엑셈(대표 조종암, 고평석)이 28일 오전 10시 마곡동 본사에서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 2023년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이익배당 포함) △ 사내이사 선임 △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 △ 정관 일부 변경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 3월 28일 15:31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인공지능 산업 농업 수상 서울 엑셈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