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25가 지역 양조장 및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를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 3탄으로 같이양조장의 ‘연희 막걸리’를 선택했다.
왼쪽부터 GS25에서 판매하는 연희리치, 납작복숭아, 딸기 상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월 상주주조의 ‘상주산 바질 막걸리’를 시작으로 2탄 팔팔양조장의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를 출시해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GS25는 시리즈 3탄으로 이달 1일부터 같이양조장의 대표적인 막걸리 라인 ‘연희 막걸리’를 출시했다. 과일 플레이버 막걸리로 △연희딸기 △연희납작봉숭아 △연희리치 등 3종이다.
상품 선정에는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상품 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사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한 GS25 ‘MD 서포터즈’ 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지난달 7일 강남 GS타워에서 30여명의 MD 서포터즈가 약 10여종의 막걸리를 시음하며, 맛·향·특색 등을 직접 평가해 상품을 선택하고, 디자인 관련 아이디어까지 제안해 이를 반영한 최종 3종의 과일막걸리를 3월 힙걸리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같이양조장는 서울 합정동에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실험적인 양조장으로 인지도가 높다. 공중파 TV 프로그램 출연 및 주류 전문 유튜브에서 적극적인 추천을 받으며 MZ세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막걸리 업계의 신흥 강자로 평가받고 있다.
GS25가 출시하는 ‘연희딸기’ 막걸리는 100% 국내산 논산지역 딸기를 막걸리의 맛을 살리며 첨가할 수 있는 최대량(9.9%)을 함유해 딸기 씨까지 느껴질 정도의 새콤달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연희납작봉숭아’ 막걸리는 유럽 여행에서 먹었던 납작복숭아를 넣은 국내 최초 납작복숭아 플레이버 막걸리로, 복숭아의 풍부한 향과 맛을 살렸다. ‘연희리치’ 막걸리는 음료로는 만나보기 힘든 열대과일 리치를 12% 함유해 녹진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GS25는 양조장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대형 사이즈를 MZ세대 음주 취향에 맞게 350ML로 축소했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GS25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품질 좋은 한국 전통주의 색다른 이미지와 맛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청년 사업가와 지역 사회에서 제조한 상품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동반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펼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25의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제조업체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숨어있는 명품 양조장, 막걸리, 전통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박도영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샵, 4월 한 달간 ‘쇼미 더 트렌드’ 방송 시간 1시간 앞당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4월 한 달간 ‘쇼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긴다. GS샵은 6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황금시간대를 책임지고 있는 간판 프로그램 ‘쇼미 더 트렌드(Show me the Trend, 이하 ‘쇼미’)’ 방송 시간을 1시간 앞당겨 9시 35분에 시작한다. 이전까지 토요일 ... 4월 3일 08:51 GS리테일-한국무역협회, 우수 제조기업 해외 진출 및 판로 확대 위한 수출 상담회 진행 GS리테일이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우며 동반성장 발판 마련에 나선다. GS리테일과 한국무역협회는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이달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해외 진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 중소 제조기업 151개사가 참가 신청을 했으며... 4월 2일 08:37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소매 주류 신상품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