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와이어)--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달 28일 ‘세계 산업안전보건의 날’을 맞아 4월을 ‘안전보건의 달(Health & Safety Month)’로 지정하고,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4월을 ‘안전보건의 달’로 지정하고 전 직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한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인다.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2019년 UN의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를 바탕으로 개발한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S&R Roadmap)’을 발표하고 사업 전반에서 △자연환경보존 △인간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에 가치를 두고 다양한 지속가능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안전보건 활동은 ‘인간존중’ 항목의 일환으로, 페르노리카 그룹은 2019년 안전보건 정책(Health & Safety Policy)을 발표하고 비즈니스 및 공급망 전반에서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들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4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안전보건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자신은 물론 동료의 안전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먼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위험 인식’ 및 ‘아차 사고 관리’ 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직무에 따라 ‘위험 관리’, ‘사고 조사’ 등의 심화 안전보건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직원들의 웰빙과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매월 진행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에서는 ‘요가링을 활용한 디스크 예방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진행, 직원들의 근골격 질환 및 디스크 예방을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신체적 건강과 피로회복을 위해 마사지 체어 구비와 함께 정기적으로 전문가를 초빙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대표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비전은 ‘유쾌함을 만드는 사람들(Créateurs de Convivialité)’로, ‘사람’을 중심에 두고 직원은 물론, 우리와 함께 일하는 협력사들의 안전을 우리의 최우선 가치로 생각한다”며 “안전보건의 달을 통해 직원들이 안전의식을 다시 한번 확립하고, 동료의 안전을 챙기며 건강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직장 생활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조직적으로 ‘안전보건 위원회(Health & Safety Committee)’를 구성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한 시의성 있는 정책을 제정하는가 하면 개인의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안전관리 교육 및 책임음주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t Program)을 통해 임직원 건강 상담 및 스트레스 레벨을 관리할 수 있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든 회사 법인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 안전 조끼 등을 비치하고, 알코올 잔류 여부를 확인해 음주운전을 방지하도록 음주 측정기를 제공하는 등 책임음주를 위한 광범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한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인다.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다.
웹사이트: http://www.pernod-ricard-korea.com 연락처 페르노리카 코리아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페르노리카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보도자료구독하기RSS 페르노리카 코리아, 단짠의 정석 ‘깔루아 솔티드 카라멜’ 출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글로벌 1위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Kahlúa) 브랜드의 신제품 ‘깔루아 솔티드 카라멜(Kahlúa Salted Caramel)’을 출시하며 커피 러버의 입맛과 단짠을 사랑하는 젊은 성인 소비층의 ... 3월 26일 09:47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주도 소재 대학교와 손잡고 ‘지속가능한 바텐딩’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확대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제주도 소재 한라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앞서 19일에는 제주대학교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제주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3월 21일 18:05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생활 주류 기업문화 인천 경기 페르노리카 코리아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