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27일부터 우리동네GS 모바일 앱(이하 ‘앱’이라 함)을 통해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1+1, 2+1 등이 적용된 행사 상품을 주문할 때 증정품을 바로 주문하지 않고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GS25는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정품을 앱에 보관할 수 있게 한 서비스를 2011년 업계 최초로 특허 출원하고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배달과 픽업 주문 시에도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가능케 했다.
GS25는 앱을 통한 배달서비스와 픽업 서비스를 각각 2021년 6월, 2022년 10월에 론칭해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 동안 서비스 주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배달이 77.0%, 픽업이 420.4%로 각각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편의점 배달·픽업 주문객이 늘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고 이를 통해 배달·픽업 주문 시, 증정 상품 재고가 없어 전체 주문 건의 취소로 이어지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GS25에서 최근 3개월 동안 배달·픽업을 통해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치킨25쏜살치킨 △공간춘쟁반짬짜면 △펩시콜라제로라임 △넷플릭스점보팝콘 △버드와이저대캔 순이었고, 1회 구매 시 평균 품목 수와 가격은 각각 7.6개, 2만1400원 수준이었다.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퀵커머스와 관련한 차별적 고객 편의 기능을 지속 개발해 1만7000여 매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핵심적 O4O 마케팅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전진혁 GS25 퀵커머스실장은 “편의점 배달, 픽업 주문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보편화됨에 따라 증정품 보관 기능까지 탑재토록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GS 앱이 합리적 소비를 위해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태언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S리테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GS리테일 보도자료구독하기RSS GS리테일, AUTO DR 전격 도입… 전력 아끼고 인센티브 받는다 GS리테일이 스마트에너지관리시스템(SEMS·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을 활용해 국가 에너지 절감 사업에 참여하며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GS리테일은 지난 26일 전력거래소 및 공간 관리 전문기업 S&ICorp, 에너지 IT 기업 해줌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매장 내 ‘자동 수요반응(... 3월 27일 09:01 GS리테일-트래블월렛, 유통 핀테크 시너지 위해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이 핀테크 스타트업과 시너지를 발휘하며 금융 편의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이달 25일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GS리테일 허서홍 부사장과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과 핀테크 간 상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트래블월렛... 3월 26일 08:50 ... 더보기 관련 보도자료 기술 모바일 앱 생활 소매 연구개발 서울 GS리테일 전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