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보는 뉴스는 유니콘뉴스
이제 편의점에서 좋은 감정도 살 수 있어요… 생명보험재단, CU와 손잡고 청소년 감정 나눔 캠페인 실시

· 등록일 2024-03-24 13:24

· 업데이트일 2024-03-25 00:11:30

서울--(뉴스와이어)--‘이제 편의점에서 좋은 감정은 사고 나쁜 감정은 파세요.’

생명보험재단 ‘감정가게’×CU 콜라보 이미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자살예방 플랫폼 ‘감정가게’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대국민 대상 ‘감정 나눔 캠페인’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감정 나눔 캠페인’이란 생명보험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마음건강 플랫폼 ‘감정가게’를 CU와 함께 감정 카드로 청소년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오프라인 캠페인이다.

1일부터 전국 CU편의점 1만7000곳에서는 유명 유투버인 ‘사내뷰공업’이 본인의 5가지 부캐를 활용해 △온 우주가 귀여워할 부적 △영앤리치 톨앤뷰티풀 △우리모두 짱 귀여워 등 일상 속에서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로 10종의 카드를 만들어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비치되며, 4월 30일까지 SNS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커피, 크림빵, 사탕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병행된다.

특히 카드 뒷면에는 ‘감정가게’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평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감정가게’ 온라인 플랫폼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감정가게’는 청소년들의 긍정적 감정을 선순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감정티콘 심리테스트’, ‘사라진 나비를 찾아서’, ‘감정카드 보내기’ 등 다양한 재미와 이모티콘 등의 온라인 기능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사내뷰공업’, ‘티키틱’과 일러스트작가 ‘햄깅’, ‘김토끼’ 등과 협업을 통해 론칭 4개월 만에 42만 명이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지난해 11월 감정가게 론칭 후 온라인으로만 청소년들의 건강한 감정들이 공유되다가 이번 CU와의 좋은 협업을 통해 전국적인 오프라인 채널로 감정가게가 확산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과 콜라보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이 얼마나 소중하고 건강한 것인가를 깨닫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들의 니즈에 맞게 ‘감정가게’ 외에도 메타버스 기반의 고민나눔 플랫폼인 ‘힐링톡톡’, SNS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 ‘다들어줄개’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청소년 자살예방 지원사업을 추진해 고민 나눔과 자살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정서연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 
이 보도자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보도자료구독하기RSS 생명보험재단, 실명 위기 저소득 중장년층 위한 ‘생명아이 100세 지원사업’ 실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50~59세 저소득 중장년층에게 눈 질환 의료비를 지원하는 ‘생명아이(Eye) 100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녹내장 환자는 최근 5년간 20% 이상 증가했다. 녹내장 같은 눈 질환의 경우 조기에 ... 3월 19일 10:44 생명보험재단, 4884명 중학생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디유 스쿨’ 실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전국 74개 중학교 4884명 학생에게 청소년 디지털 문화교육 ‘디지털 유스 스쿨(이하 디유 스쿨)’의 2024년도 1학기 교육을 실시한다. 생명보험재단의 ‘디유 스쿨’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청소년, 특히 중학생들이 디지털 세상에 대한 이해를 기... 3월 11일 09:31 ... 더보기  관련 보도자료 금융 보험 생활 소매 제휴 서울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체 보도자료 
인기 기사12.23 10시 기준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을 오픈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종별 배출시설...
에스포, 핀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공지능(AI)/머신 러닝(ML) 기능과 다중 클라우드 확장성을 갖춘 5G 디지털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BSS)의 시장 공급을 선도하는 테크노트리(Tecnotree)는 전 세계 70개국 90여 통신 고객사를 보유하고 10억명이 넘는 가입자로 구성된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 테크노트리는...
페어팩스, 버지니아--(뉴스와이어)--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가 매년 70여 개 국가와 지역의 기관에서 후보자들을 모집하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인 ‘제21회 연례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의 공모를 개시했다. ...
서울--(뉴스와이어)--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우루소데옥시콜산)가 위 절제술을 받은 위암 환자들에게 생기기 쉬운 담석 형성을 막아준다는 사실이 국제 학회를 통해 공개됐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21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2024 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이하 DDW)’ 현장에서...
서울--(뉴스와이어)--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
인천--(뉴스와이어)--피엘코리아무역은 25일 오후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 동안 쿠팡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엘코리아무역이 25일 저녁 10시부터 마이해린의 ‘나노 콜라겐 플러스 5500’을 37% 할인가에 득템할 수 있는 쿠팡라이브를...
API
fg
유니콘뉴스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뉴스를 등록하면 언론이 보도하고 널리 배포됩니다.